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해 SK KT LG 인터넷·TV 설치 시 "현금 사은품 개통당일 지원"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0-31 00:00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해 SK KT LG 인터넷·TV 설치 시 "현금 사은품 개통당일 지원"


코로나19가 지역 곳곳에서 산발 감염되며 확산되고 있다. 이로 인해 국내에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언택트(Untact)란 콘택트(Contact: 접촉하다)에서 부정의 의미인 언(Un-)을 합성한 말로, 기술의 발전을 통해 점원과의 접속 없이 물건을 구매하는 등의 새로운 소비 경향을 의미한다.

대표적으로, 여가시간을 집에서 보내며 인터넷이나 IPTV(VOD), OTT 서비스 이용량이 대폭 늘었다. 백화점이나 마트, 대리점 등의 대면식 서비스 이용률은 감소했으며,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유선 상품 가입자 현황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과 IPTV 가입자는 지난해 대비 약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가 인터넷이나 IPTV 등의 유선상품 가입 시 주로 찾는 경로는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KT, LG, SK 고객센터,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등이다.

특히, 최근에는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로의 가입 문의가 많은 편이다. 최대 49만원의 사은품 지급은 물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탓으로 보여진다.

인터넷가입 시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비대면 채널을 찾는 소비자도 일부 있으나,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사은품`이다. 현재까지도 고객센터 대비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사은품` 등의 키워드가 연관 검색어로 함께 노출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관심이 `사은품`에 집중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의 통신사별 인터넷oIPTV 상품과 월청구금액, 사은품 수준까지 소비자가 눈으로 직접 확인 후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경로를 뜻한다.

다만, 지난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로 인해 사은품 금액도 큰 의미가 없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경품고시제로 인해 영업점은 KT, SK, LG 등 통신3사가 규정한 사은품 금액의 최소 -15%부터 최대 +15%까지만 소비자에게 지원할 수 있다.

가이드 수준은 통신사 및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다르나, 소비자에게 지급가능한 최대 사은품 금액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 KT올레 등 통신사별 최대 46만원까지 지급 가능하다.

이로 인해 현재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가 경품고시 가이드 최대 수준의 사은품을 내걸고 영업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업체 선택에 고민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기존에는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았으나,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모두 조건이 같아졌기 때문이다. 유선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상황 속에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펭귄통신`이 있다. 해당 사이트는 현재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이며, 2018년도부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 서비스를 실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원,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는 1,200건 이상의 고객 설치 후기가 올라와 있으며, 확인 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 받았다는 내용이 뒷받침되고 있어 높은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펭귄통신은 ADT캡스 CCTV설치 이벤트와, 설치 후기, 지인추천, LG 정품 49인치 UHD TV 증정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혜택을 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을 찾는 방문자는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