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유재석’ 환불원정대, 마마무 '딩가딩가' 챌린지 릴레이 참여

입력 2020-10-31 14:04  




환불원정대 멤버 전원이 마마무의 `딩가 챌린지`에 참여해 화제다.

마마무는 최근 새 미니앨범 `트래블(TRAVEL)`의 수록곡 `딩가딩가(Dingga)` 발매와 함께 댄스 챌린지를 시작한 가운데, 전세계 유저들의 참여를 이끌며 `딩가` 붐을 일으켰다.

이효리·이상순 부부를 필두로 김종민, 엄정화, 정재형, 제시, 유재석, 원어스 시온 등이 `딩가 챌린지`에 동참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 인연을 맺은 환불원정대 멤버들이 막내 화사를 위해 총출동하며 무한 애정을 드러냈다.

여기에 국내외 댄서와 SNS 스타들의 참여로 갈수록 열기를 더하며 `딩가` 신드롬을 예고하고 있다.

이러한 `딩가 챌린지`의 인기는 신나는 음악과 시의적절한 마케팅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마마무는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동작으로 `딩가 챌린지`를 기획한 데 이어 술을 마시는 듯한 포인트 안무로 재미를 더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람 간의 거리가 멀어진 요즘 힐링과 위로를 전하며 리스너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이에 힘입어 `딩가딩가(Dingga)`는 선공개곡임에도 국내외 음원차트를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딩가딩가(Dingga)`는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와 소셜50 차트에 동시 진입했으며, 전 세계 2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 주간 한국 차트 역시 1위로 진입하며 마마무의 글로벌한 영향력을 다시금 확인시켰다.

이처럼 마마무는 선공개곡 `딩가딩가(Dingg)`로 성공적인 컴백 예열을 마친 바, 본 앨범에도 많은 기대가 쏠리고 있다.

더욱이 마마무는 신곡 `아야(AYA)`를 통해 아라비아풍 음악에 첫 도전에 나서는 만큼 마마무 표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올가을 가요계를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한편, 마마무는 내달 3일 새 미니앨범 `트래블(TRAVEL)`을 발표한 후, 밤 9시 Mnet 컴백쇼 `모놀로그(MONOLOGUE)`에 출연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