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2일 정규 3집 ‘페이탈 러브’ 발표…타이틀 ‘러브 킬라’로 컴백

입력 2020-11-02 13:10  




그룹 몬스타엑스(셔누. 민혁. 기현. 형원. 주헌. 아이엠)의 세 번째 정규앨범 `페이탈 러브`가 베일을 벗는다.

몬스타엑스는 2일 오후 1시(KST), 동부 표준시(EST)로는 1일 오후 11시에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정규앨범 ‘FATAL LOVE(페이탈 러브)’의 음원 발표와 함께 공식 유튜브와 브이라이브 채널을 통해 타이틀곡 `Love Killa(러브 킬라)`의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일 공식 SNS채널을 통해 `페이탈 러브`의 앨범 전곡 하이라이트 음원이 포함된 프리뷰 영상을 공개하면서 몬스타엑스 특유의 감성과 감각적인 멜로디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특히 짧은 하이라이트 음원만으로도 멤버들의 부드러운 보이스와 파워풀한 가창력이 그대로 담겨, 이들의 컴백에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최고조로 쏠린 상태다.

몬스타엑스의 정규 3집 ‘페이탈 러브’는 스릴러 영화를 보는 듯한 긴장감과 서스펜스의 짜릿함으로 가득한 앨범이다. 그간 이들이 선보인 음악의 중심 키워드가 공감과 위로였다면, 이번에는 은밀하게 파고드는 남자의 치명적인 유혹을 노래하면서 스릴러 무비를 연상케 하는 스토리 전개로 시선을 압도한다.

사운드와 퍼포먼스의 무게중심을 바꾸면서 변화를 꾀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날 선 느낌의 파워 퍼포먼스가 몬스타엑스를 대표하는 시그니처였다면, 이번에는 한껏 힘을 빼면서도 핵심만을 파고드는 여유로움으로 매혹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고유의 팀 컬러는 유지하되, 도전적으로 전개되는 새로운 스타일은 이번 앨범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틀곡 ‘러브 킬라’는 기존의 강렬함과 유니크한 스타일의 변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몬스타엑스의 이유 있는 변화와 성장을 대표하는 트랙이다. 모든 걸 다 던져 쟁취하고 싶은 사랑의 유혹을 다크한 사운드와 감성적인 멜로디에 조화롭게 녹여 전달했으며, 시청각적으로 상상을 자극하면서 치명적인 사랑을 쫓는 다양한 감정이 복합적으로 섞여 리스너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해당 곡은 여러 차례 몬스타엑스의 타이틀곡을 작업한 Willie Weeks와 브라더수가 작곡?프로듀싱했고, 서지음이 작사를 맡았으며 주헌과 아이엠이 직접 랩 메이킹에 나섰다.

매 앨범 높은 참여도를 보였던 몬스타엑스는 이번에도 다수 곡의 작사, 작곡진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믹스테이프 ‘PSYCHE(싸이키)’를 발매한 주헌은 자작곡 ‘BEASTMODE(비스트모드)’와 ‘대동단결(Stand Together)’을, 아이엠은 직접 만든 ‘Night View(나이트 뷰)’를 수록했다. DJ H. ONE으로 활동하면서 뛰어난 디제잉 실력을 드러낸 형원은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작곡?프로듀싱에 참여한 곡 ‘Nobody Else(노바디 엘스)’를 수록하면서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뽐냈다. 그만큼 이번 앨범은 몬스타엑스의 더욱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뚜렷하게 보여줄 계기가 될 전망이다.

10곡을 빼곡 채운 앨범은 풍성한 스케일의 사운드로 가득하다. 관능적이고 댄서블한 라틴과 팝 장르의 ‘갈증(Gasoline)’은 감정의 굴곡을 묘사해 즐길 수 있는 감상을 전달하고, 앨범의 주축이 되는 곡 ‘Thriller(스릴러)’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는 오케스트라 구성과 퓨쳐 사운드로 구성됐다. 반면 어둡고 서정적인 분위기가 조화로운 ‘Guess Who(게스 후)’와 듣기 편안한 이지리스닝 장르의 ‘Last Carnival(라스트 카니발)’, ‘Sorry I’m Not Sorry(쏘리 아임 낫 쏘리)’ 등을 수록해 다양한 감상이 가능하도록 구성을 갖췄다.

매 순간을 도전해 온 몬스타엑스는 이번 앨범을 통해 그들이 가진 시그니처를 재해석하고, 스타일을 확장하면서 한 단계 성장한 아티스트의 면모를 증명한다. 앨범에는 지난 6년간 응축된 몬스타엑스만의 스토리가 담기면서 미스터리를 풀어가듯 짜릿한 스릴로 음악 팬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2일 오후 1시(한국시각)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보 ‘페이탈 러브’를 발표하고, 타이틀 `Love Killa(러브 킬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