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8일, 채드스왑(Chadswap)에서 거래소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하는 자체 거버넌스 토큰인 STACY를 런칭했다. 채드스왑은 채드VC(Chads.VC)와 미터(Meter) 블록체인이 파트너십을 통해 구축하고 있는 크로스-체인 탈중앙 거래소이다.
채드스왑은 유니스왑(Uniswap), 발란서(Balancer) 등 현존하고 있는 자동화 마켓메이커(Automated Market Maker, AMM)들이 가격 책정에 있어서 고정 상수를 활용한 수식을 쓰는 것과 다르게, 오라클 데이터를 활용하는 미터의 스마트 AMM을 채택했으며, 해당 오라클 데이터는 체인링크(Chainlink)의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미터 팀은 채드스왑에서 사용될 미터 스마트 AMM에 대해서 "기존 자동화 마켓메이커에서 특정 풀에 50/50의 `가치`를 유지해야하는 방식이 아닌 같은 양의 토큰을 유지해야 하는 방식을 채택해, 기존 탈중앙 거래소들에서 적용되는 자동화 마켓메이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영구적손실(Impermanent Loss)를 최소화할 것"이라 알렸다.
비영구적손실은 자동화 마켓메이커에 자산을 예치했을 때, 예치한 자산 쌍의 자산들의 시장 가치가 급변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손실을 일컫는다.
이번에 런칭된 STACY 토큰을 얻기 위해선 10월 29일 오전 7시에 시작되는 STACY 토큰 생성 행사(Token Generation Event, TGE)에 참여하여 얻을 수 있다. STACY LGE 행사는 시작된 후 23시간 동안만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행사에서는 최대 690 ETH의 까지만 자금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외에 다른 방법으로 STACY 토큰을 얻기 위해서는 채드VC의 고유 토큰 CHADS나 미터 블록체인의 MTRG를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에 올린 eMTRG를 스테이킹하여 얻을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