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中 서비스 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신동호 기자

입력 2020-11-05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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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가 중국 소비자들이 평가한 서비스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기아자동차는 미국 시장조사 업체 JD파워가 발표한 `2020 중국 만족도 조사`의 일반 브랜드 평가에서 `서비스 고객 만족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JD파워의 서비스 고객 만족도 평가는 2016년 3월부터 작년 7월까지 중국에서 차량을 구매한 70개 도시의 3만2,70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 항목은 차량 예약, 입고 응대, 서비스 인원, 딜러 시설, 서비스 가치, 서비스 품질 등이다.
기아차는 이 조사에서 779점을 기록하며 광기혼다(764점), 장안포드(757점), 광기토요타(747점) 등 경쟁사를 제치고 39개 일반 브랜드 중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아우디(797점), 랜드로버(779점), BMW(777점) 등 10개의 고급 브랜드까지 합치면 전체 49개 브랜드 중 종합 2위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기아차의 브랜드 경쟁력 제고와 중국 시장 회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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