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7월부터 대기업과 공공기관을 포함한 총 140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0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에서 국내 최다 피트니스센터 직영점을 보유한 `스포애니(케이디스포츠)`가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독서 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서울경제신문, 국가브랜드진흥원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사업으로 직장 내 독서문화를 장려하여 소통을 증진시키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독서동아리와 독서경영을 통해 성과를 거두고 있는 등 각종 독서문화 확립에 기여하고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 80개의 피트니스센터를 직영으로 운영하는 스포애니는 조직의 전문성을 발전시키고 직원 간의 소통을 위해 2014년 독서경영이 도입되었으며, 현재까지 6년간 매달 1회 전 지점의 트레이너와 본사 직원이 모여 약 80회차의 독서경영이 진행되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다수의 인원이 참석하기 힘든 상황에서도 스포애니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전 직원들이 모여 독서경영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스포애니는 독서경영과 함께 전 직원이 이용 가능한 사내 도서관 `책마루`를 운영하여 직원들에게 자유로운 독서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직책에 대한 이해와 업무능력의 향상을 위해 관련 도서들을 선정해 독서를 권장하고 있다.
이에 김경덕 대표는 "스포애니는 전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 목표를 위해서는 조직이 발전해야 하고 조직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개인이 발전되어야 우리의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했다"라며 "스포애니의 직원들이 발전할 수 있는 많은 활동을 생각하고 있으며 그중 하나로 독서문화에는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0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대상은 교보생명보험(주)이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주식회사 꿈비 ▲디와이(주) ▲본아이에프(주) ▲삼성생명보험(주)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주)케이디스포츠 ▲강릉관광개발공사 ▲주식회사 강원랜드 ▲라이나생명보험(주) ▲비나텍주식회사 ▲주식회사 에듀윌 ▲(재)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완주군청 ▲(주)퍼시스 ▲해양공단이 수상하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