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3분기 영업익 1,078억…"창사이래 최고"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1-09 14:49   수정 2020-11-09 14:56

오리온, 3분기 영업익 1,078억…"창사이래 최고"

오리온그룹은 사업회사 오리온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974억 원, 영업이익 1,078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던 작년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한 수치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2.7%, 영업이익은 6.0% 성장했다.

코로나19로 글로벌 경기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한국을 포함한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글로벌 법인들이 견고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중국과 베트남의 경우 1분기, 4분기가 `설`의 영향이 큰 반면 3분기는 순수한 성장을 가늠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는 게 오리온의 설명이다.

오리온은 지속적으로 펼쳐온 효율 및 수익 중심의 경영 덕분에 글로벌 식품회사 수준의 영업이익률(18%)로 나아가는 중이라고 자평했다.

실제로 중국, 베트남, 러시아 법인 모두 19%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안정적인 사업을 진행 중이다.

오리온 글로벌 제품 이미지

● 中, 초코파이 매출 전년비 43%↑

중국 법인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4.4%, 영업이익은 1.6% 성장했다.

상반기 출시한 초코파이 딸기, 찰초코파이 등이 실적을 견인했는데, 초코파이 매출액만 전년 동기 대비 43% 올랐다.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한 `마이구미`(궈즈궈즈)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타오케노이의 `김스낵` 등도 성장세를 뒷받침했다.

올해 최고 기대작인 `닥터유 단백질바`와 `닥터유 에너지바`도 중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가고 있다.

오리온은 4분기 파이 성수기 시즌을 맞아 주요 제품에 대한 홍보·마케팅을 강화한다.

중국 최대 규모인 `국제수입박람회`에 닥터유 단백질바와 에너지바 및 `오리온 제주용암천`(하오리요우 롱옌취엔) 등을 출품해, 판매 채널 및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리온 로고

● 베트남·러시아, 나란히 `두 자릿수` 성장

베트남 법인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2%, 영업이익이 23.2% 늘었다.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효율적으로 진행한데다, 쌀과자와 양산빵 등 신규 카테고리의 고속 성장이 매출과 영업이익을 쌍끌이 했다.

실제로 현지에서 인기몰이 중인 쌀과자 `안`(An, 安)은 지난 9월에 새롭게 출시한 가츠오부시 맛도 흥행에 성공하며 3분기 매출액 약 70억 원을 기록했다.

양산빵 `쎄봉`(C`est Bon) 역시 아침 대용식으로 자리매김하며 3분기 매출액 40억 원을 넘어섰다.

러시아 법인은 초코파이, 비스킷 제품군의 고른 성장이 지속되며 전년비 매출 16.1%, 영업이익 46.2% 신장했다.

라즈베리, 체리, 블랙커런트, 망고 등 잼이 들어간 초코파이가 선전하며 파이 카테고리가 18% 성장하는 등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갔다.

오리온 본사

● "`간편대용식·음료·바이오` 신사업으로 제2 도약"

전년 동기 대비 매출 6.4%, 영업이익 2.7% 성장한 한국 법인은 코로나19 상황 속 온라인을 통한 대용량 구매 등 변화된 소비자 성향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특히 최근 새롭게 선보인 `초코파이 바나나`,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등이 연달아 히트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오리온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 신규 카테고리 개척 및 효율과 수익 중심의 경영을 통해 글로벌 법인 모두 매출과 영업이익의 성장을 이뤄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성장세를 견인하는 것은 물론 간편대용식, 음료, 바이오 등 3대 신규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글로벌 식품·헬스케어 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