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봉쇄령 시작된 미국…하루환자 18만명 또 최고치

입력 2020-11-15 09:06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유행이 악화 일로를 걷고 있다.
일부 주(州) 정부들은 코로나 봉쇄령을 다시 발동하고 마스크 착용을 강제화하는 등 대책 마련에 분주하다.
14일(현지시간) CNN방송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뉴멕시코주와 오리건주는 코로나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2주간의 자택 대피령을 시행하기로 했다.
뉴멕시코주는 코로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16일부터 30일까지 비필수 업종의 영업을 중단하도록 하고, 주민들에게는 응급 진료나 식료품 구매 외에는 집에 머무르라고 당부했다.
오리건주도 기업체 근로자들에게 재택근무를 의무화하는 `2주 동결`(freeze) 조치를 18일부터 시행하기로 했다.
주 정부는 식당과 술집의 실내 영업을 금지하고 테이크 아웃과 배달만 허용하고, 사교 모임 숫자를 2가구 이내 6명으로 제한했다.
또 사람이 많이 모일 수 있는 체육 시설에 폐쇄 명령을 내렸다.
케이트 브라운 오리건 주지사는 "코로나 확산 상황이 위험하고, 병원 시스템이 경보를 울리고 있다"고 경고했다.
캘리포니아, 오리건, 워싱턴 등 미국 서부 3개 주는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한 여행 경보를 동시에 발령했다. 또 주에 도착하는 모든 방문객에게 14일간 자가 격리를 해달라고 권고했다.
마스크 의무 착용을 반대해온 노스다코타주 정부는 코로나의 급격한 확산에 결국 마스크 착용을 강제화하는 행정 명령을 발동하고, 위반 시 최대 1천 달러 벌금을 부과하기로 했다.
또 모든 술집과 식당의 실내 수용인원을 50%로 제한하고, 밤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4시까지 야간 영업을 중단하도록 했다.
뉴욕주 등 북동부 6개 주지사는 코로나 확산 억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긴급 회동을 조만간 갖기로 했고, 아칸소주는 겨울철 코로나 확산을 억제하기 위한 태스크포스 가동에 돌입했다.
한편, 미국의 코로나 하루 신규 확진자는 18만 명을 넘어서며 나흘 연속 최고치를 경신했다.
미국 존스홉킨스대학에 따르면 13일 하루 동안 미국에서 18만4천514명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미국 하루환자 18만명 넘어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