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학교 학교기업 JOBGO, '나도 유튜버! 콘텐츠 공모전' 성황리 마무리

입력 2020-11-17 17:28  


`JOBGO`는 남서울대학교 학교기업에서 진행한 `나도 유튜버! 콘텐츠 공모전`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강화와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재능을 발굴에 도움이 되고하기 위해 시행하였으며, 이번 공모전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전했다.

총 상금 800만원의 이번 프로모션은 학생들이 사회에 나가기 전 크리에이터로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고 재능을 발굴하기 위해 도전하는 프로모션으로 현장실습 연계 프로그램이자 지속 성장 사업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재능 맞춤형 교육을 기반으로 진행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모두 남서울대학교 학교기업 `JOBGO` 플랫폼에 자동 등록되어 재능거래를 통한 수익 창출의 기반을 제공받아 1인 창조기업가로서 성장하게 된다.

윤승용 대표는 `2학기의 시작과 함께 학기중에 진행한 공모전이었음에도 지식과 표현의 방법을 찾던 학생들에게 자신을 표현할 좋은 기회를 마련한 것 같아 기쁘고, 전공 학과를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학생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게 되어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교정이 잠시나마 활기를 찾을 수 있었다`고 전하며, 이번 공모전을 학생들 스스로가 재능을 알리는 방법과, 결과물을 서로 공유하여 학생들 스스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방법과, 개발된 지식 콘텐츠를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첫 번째 성과`라고 말했다.

`나도 유튜버! 콘텐츠 공모전`은 지난 9월 말에서 10월 초까지 남서울대학교 학교기업 `JOBGO`가 새롭게 시작한 첫 프로젝트로 교육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현장실습 기반의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나도 유튜버! 콘텐츠 공모전`에 참가한 총 102작품 중 32작품이 수장작에 올랐으며,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권지혜/이수환 팀이 수상 하였으며, `학생의 입장에서 기획한 이번 작품이 수상을 하게되어 너무 기뻤고, 작업의 결과물이 나의 포트폴리오가 되어 창업과 취업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평가 위원인 김재섭대표(셀프노트스튜디오)는 `출품한 작품의 퀄리티가 높아 좋은 콘테츠의 사례가 될 것 같다`고 밝히며, 향후 적극적인 활용 방법으로 협력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말했다.

이진우 사업 단장은 이번 `나도 유튜버! 콘텐츠 공모전`을 계기로 학생에서 청년으로 확대하여 다양한 젊은이들의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고자 한다.`고 전하였고, JOBGO는 남서울대학교 학교기업으로서 이번 `나도 유튜버! 콘텐츠 공모전`이후 플랫폼 기반의 개발 완료 후 두 번째 프로젝트인 `PRE 재능인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