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핀테크랩, 국내 핀테크 기업 유럽 진출 지원

입력 2020-11-18 10:21  


서울특별시가 금융중심지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서울핀테크랩이 이달 26일 유럽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과 유럽 현지 투자자, 금융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기업 IR과 네트워킹을 위한 온라인 밋업 행사(10X Extesion in Luxembourg)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핀테크랩 입주 기업 가운데 유럽 진출 계획이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룩셈부르크 현지 투자자와 핀테크 기업·금융 관련 산업 전문가 등의 비즈니스 매칭이 목적이다.
룩셈부르크는 세금 인센티브, 최단기간 인가 등 금융 기업의 진출 장벽을 낮춰 `핀테크 성지`로 주목받는 나라다.
특히 룩셈부르크 내 법인 설립과 인가는 유럽연합(EU) 소속 국가에서 동일한 효력이 인정돼 다른 유럽 국가 진출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다.
룩셈부르크가 `EU 사업 여권 발급 국가`로 불리는 이유다.
이미 이베이, 스카이프, 아마존, 라쿠텐 같은 다국적 기업은 유럽 본사를 룩셈부르크에 뒀으며, 대표적 핀테크 기업 페이팔(PayPal)도 룩셈부르크에서 은행 인가를 받았다.
이날 행사는 룩셈부르크 사모펀드 협회(LPEA) 협회장의 웰컴 스피치를 시작으로 서울핀테크랩과 룩셈부르크 핀테크 생태계 소개, 전통 금융 기관과 핀테크의 컬래버레이션을 주제로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이어 서울핀테크랩 입주 기업 5개사인 비씨랩스(BC Labs)와 스파이스웨어(Spiceware), 엑스퀀트(XQuant), 쿼타북(Quotabook), 핀헤이븐(Finhaven)의 피칭이 진행되고 룩셈부르크 현지 참가자와 Q&A를 통한 네트워킹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행사 참가 기업인 김근진 스파이스웨어 대표는 "룩셈부르크에는 여러 핀테크 기업이 진출해 있다"며,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앞서 이번 온라인 밋업 행사를 통해 우리 서비스를 룩셈부르크에 알리고, 개인정보 보호 이슈가 있는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좋은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호현 서울핀테크랩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핀테크 기업들이 글로벌 투자 유치, 파트너십 체결 등 실제 유럽 시장 진출과 사업 확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룩셈부르크 온라인 밋업 행사 신청은 서울핀테크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