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코로나19 확산세 심각...뉴욕시 100% 온라인 수업 [글로벌 이슈]

입력 2020-11-20 08:10   수정 2020-11-20 08:10

    美 주간 실업보험 청구자수 74만 2천명…5주만에 증가
    미국의 실업 지표는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주 실업보험 청구자수는 전주보다 3만 천명 늘어난 74만 2천명을 기록했는데요. 10월 초 이후 처음으로 증가세를 나타냈고, 시장 예상치였던 71만명보다 많았습니다. 겨울철 팬데믹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봉쇄조치는 강화되고 있고 추가 부양책은 난항을 겪고 있어 추후 실업난은 가중될 것이라는 우려가 커졌습니다. 그 외 발표된 경제지표들은 양호하게 나왔습니다. 10월 경기선행지수는 전월보다 0.7% 상승한 108.2를 기록하면서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게 나타났습니다. 또한10월 기존주택판매는 전월보다 4.3% 증가한 685만 채로 집계되면서, 5개월 연속 증가세를 보였는데요. 전문가 예상치는 1.2% 감소한 646만 채였는데, 예상과 달리 증가세를 이어갔습니다. 여기에 11월 필라델피아 연은 제조업지수는 전월의 32.3에서 26.3으로 하락했지만, 시장 예상치였던 22보다는 양호하게 나왔습니다.
    뉴욕 시장 "식당 실내 영업 중단은 시간 문제…1~2주내 중단 예상"
    글로벌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합니다. 특히나 미국내 코로나19 사망자는 25만명을 초과했고, 이달 들어 미국내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10만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더블라지오 뉴욕 시장은 100%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을 발표했습니다. 뉴욕시장은 식당의 실내 영업 중단 조치도 "1주나 2주 후에 단행될 수 있다"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실 뉴욕시의 식당은 지난 9월 말부터 수용인원의 25% 이내에서 실내 영업을 시작했지만, 조만간 다시 실내 영업이 중단될 위기에 처한 셈입니다.
    아스트라-옥스퍼드 백신, 고령자서 강력한 면역반응 확인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 대학이 공동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이 고령자를 포함한 모든 연령의 성인에게서 안전하게 효과적인 면역 반응을 유도했습니다. 동료심사를 거친 2단계 임상시험 예비 결과, 70세 이상 참가자 240명을 포함해 560명의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 2상에서 젊은층과 노령층 모두에게서 심각한 부작용 없이 비슷한 면역 반응이 나타났습니다. 옥스퍼드 대학측은 최종 임상 결과가 크리스마스 전에는 나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M, 전기자율주행차 2025까지 270억 달러 투자
    GM이 당초 계획보다 더 많은 금액을 투자해 2025년까지 전기차 모델을 확대하고 생산계획을 앞당긴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GM은 2025년까지 270억 달러를 투자해 전기차 모델 30개를 전세계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기존의 200억 달러에서 70억 달러 (약 35%정도) 투자 규모를 늘린 셈입니다. 여기에 GM은 쉐보레와 GMC 브랜즈의 픽업 트럭 등 전기차 모델 12개의 생산 계획도 앞당길 것이라고 전했는데요. 캐딜락 리리크 크로스오버 등의 전기차 생산 계획도 기존보다 9개월 빨라질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로써 GM은 2025년까지 백만대의 전기차를 판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 주식플랫폼 `로빈후드`, 내년 1분기 IPO 추진
    미국 밀레니얼 및 Z세대 개인 투자자들의 대표적인 주식투자 플랫폼 `로빈후드`가 내년에 IPO에 나섭니다. 로빈후드는 이르면 오는 2021년 1분기에 IPO를 계획 중인데요. 현재 주간사 선정을 위해 금융기관들과 접촉 중입니다. 다만 외신에선 지금 계획이 완전히 확정된 상태는 아니어서 바뀔 수도, 철회될 수도 있다고 전합니다.
    아마존, 에코프레임 12월 10일 출하
    아마존의 인공지능 알렉사가 탑재된 스마트 안경 `에코 프레임`이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기존에는 초대장이 있는 소비자들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12월 1일에 일반인들에게도 출하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에코프레임을 통해 알렉사 디지털 가상비서에 엑세스 할 수 있고, 핸즈프리 무선 통화 및 문자 메시지 그리고 여러 알림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이번에 아마존은 배터리 수명을 40% 늘렸다고 전했고, VIP 필터도 업그레이드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한편, 구글은 몇 주 내에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태디아를 아이폰에 런칭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스태디아는 기존에는 안드로이드 폰과 TV 그리고 컴퓨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아이폰에서도 게임 스트리밍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 ARM 인수하면 1조 달러 기술클럽 합류"
    엔비디아가 영국 반도체칩 회사인 ARM의 인수 건을 영국·중국·유럽연합 등 세계 각국 독점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게 되면 1조 달러 클럽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RBC캐피탈은 "엔비디아의 ARM 인수 계획은 고객 맞춤형 AI 플랫폼 서비스에 동기부여를 받았을 가능성이 높다"고 바라봤는데요. 엔비디아는 자사의 AI 기술을 ARM 생태계에 도입하고, 개발자 수를 200만명에서 1500만명 이상으로 확대하는 등 인공 지능 시장에 전폭적인 투자 의사를 밝혔습니다. 엔비디아는 내년 1분기까지 ARM 인수를 마무리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