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글로벌 페이먼트 플랫폼인 WBSP 프로젝트의 글로벌 확장력을 키우기 위한 전략으로 한국 시장 확보에 적극 뛰어들었다고 공식 18일 발표했다.
WBSP 프로젝트는 자사가 개발한 결제 플랫폼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과 접목하여 보다 투명한 거래와 글로벌 확장성을 위한 결제-스토어-플랫폼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WBPS 프로젝트는 자사의 암호화폐인 WBPS 플랫폼에 글로벌 결제 플랫폼사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WBPS 신용카드를 발급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유저는 간편하게 국내외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결제할 수 있다.
이번 WBPS 프로젝트의 한국 시장 진출은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 체계를 구축해 WBPS의 아시아 결제 솔루션 공급 기반을 마련하고, 한·중·일 시장 발전과 블록체인·페이먼트 부문 기업의 질적 성장 및 법적인 근거 확보하기 위함이라 밝혔다.
WBPS의 한국 시장 진출 목표로 암호화폐 결제에 대한 법률적 근거 마련, 한국 기업과의 페이먼트 기술 공동연구 및 컨설팅 수행, 경영 노하우 공유, 블록체인 기술 역량 강화 등으로 두고 있습니다.
WBPS 재단 관계자는 "이번 한국 진출 확정으로 WBPS 토큰이 국내 암호화폐 시장 경쟁력 확보의 기반이 될 수 있는 에코시스템 확장과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며, 이를 통해 높은 성장성을 보이고 있는 글로벌 페이먼트 시장의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