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거주하는 인근 식당의 이용후기와 할인정보, 맛집추천, 쿠폰이벤트 등을 알려주는 실시간 외식플랫폼인 푸드페이가 주목을 받고 있다.
푸드페이는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가맹점의 식당 정보뿐 아니라 할인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는 신개념 외식 애플리케이션이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메뉴와 식당을 간편하게 검색하고 이용할 수 있고 식당을 직접 방문해 먹거나 포장해 갈 때도 유용하도록 설계됐다.
푸드페이는 주변 3km 이내 유형별 메뉴별 식당 검색이 용이하고 실시간 예약, 식당 평점 확인, 할인이벤트 실시간 확인, 모바일 결제, 약도와 주차 등 간편한 식당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주변 식당의 할인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사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한식과 중식, 일식 등 외식업체들의 가맹점 가입도 속도가 더해지고 있다.
푸드페이는 담당 매니저 제도를 활용해 기존 배달앱 운용에 어려움을 겪거나 모바일 앱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업주들에게 좋은 평판을 받고 있다. 담당 매니저는 가맹점주의 앱 관리와 매장 마케팅, 광고, 홍보 등에 대해서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푸드페이는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서포터즈 운영, 결재금액의 10%를 마일리지로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말까지 신규 가입자에게 5천원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푸드페이 운영사인 ㈜라인코리아파트너스 김태후 대표는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사회적거리두기가 불가피해지면서 그 어느 때보다 외식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회사는 가맹점과 함께 이러한 위기를 이겨간다는 생각으로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외식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