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크리스마스 마켓 상품' 100개…"특판전서 선보인다"

김정필 부장

입력 2020-12-02 12:00  


-국민선정 ‘크리스마스 마켓’ 상품 100개 공개
-투표 44,988건·댓글 41,764개 등 관심 ‘UP’
-우수 中企·소상공인 상품 특판전서 판매 혜택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판매될 우수 중소기업, 소상공인 상품 100개가 최종 결정됐다.
2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오는 12월 19일부터 12월 27일까지 9일간 개최되는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판매할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상품 100개를 온라인 국민 참여를 통해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공모 절차부터 모두 1,063개의 다양한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상품을 신청했고, 이 가운데 전문가 평가(민간 MD, PD)를 통해 200개 상품을 선별해 온라인 국민선정 절차가 진행됐다.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7일 동안 진행된 온라인 국민 참여 선정 과정에는 44,988건 투표, 41,764건의 댓글이 작성되는 등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판매될 상품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이어졌다.
최종 결과, 상품군별로 일반 식품 29개, 간식류 35개, 파티용품 11개, 생활주방용품 22개, 의류 및 액세서리 4개 등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국민선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결정된 100개의 상품에 대해서는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영광의 1위 상품은 ‘소방관 기동복 업사이클링 후원 팔찌’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소방관이 직접 입었던 기동복의 업사이클링 팔찌로 1,609명의 선택을 받았고, 1,435명의 댓글이 작성돼 소비자 국민들의 관심을 받았다.
다음으로 인기가 높았던 상품은 ‘한우 실속 세트’로 국민 1,282명의 선택을 받았고 1,215명이 댓글을 작성해 인기를 끌었다.
이어 ‘크리스마스 오토 워터볼 오르골’(파티용품)이 이름을 올렸고 크리스마스 시즌과 어울리는 귀리 밀크 생초콜릿, 줄리쿠키 등 간식류에 대한 인기가 높게 나타나 최종 상품으로 선정됐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이번 국민참여 과정을 통해 선정된 상품들은 모두 우수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상품으로서 온라인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보여줄 것”이라며 “크리스마스 마켓을 통해 온라인 판로 진출, 성장을 지원해 소상공인의 디지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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