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아파트분양 "구미IC 광신프로그레스" 단지 이달 12월 본격 분양 나서

입력 2020-12-02 16:21   수정 2020-12-03 10:45


계속되는 코로나 여파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현상으로 각 가정마다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재택근무 수요자 또한 증가하여 집은 단순히 잠을 자고 식사하는 공간만이 아닌 여가생활 및 업무까지 겸하는 공간으로 인식되기 시작했다.

이에 맞춰 각 건설사에서 최근 분양하는 아파트 단지들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수요자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최대한 반영하는 것은 물론 세대 내 / 외부 에 기존 아파트 단지에서 볼 수 없던 첨단 시스템 이 설치된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수분양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경상북도 구미에도 이러한 최첨단 시스템이 단지 내 외부로 적용된 아파트 단지가 이달 12월 분양 예정에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바로 ㈜광신종합건설에서 공급 예정인 "구미 IC 광신 프로그레스"가 그 현장이다.

구미 IC 광신 프로그레스의 현장은 경상북도 구미시 신평1동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2층~지상 29층 총 7개동 규모에 다양한 13가지 타입의 구조로 이뤄져 있다.

타입별 세대수는 59㎡A-44세대, 74㎡A-67세대, 89㎡A-14세대 등 합계 581세대이며 이중 이번 일반분양은 총 265세대이다.

단지는 넓은 거리와 동간 간섭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조망권과 일조권이 뛰어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단지 내 놀이터가 3곳이 배치 되어있으며 그 외에도 운동시설과 만남의 광장, 사색의 광장 설치로 단지를 특화하였다.

대다수의 세대내부는 전국적으로 가장 선호도 높은 4베이 4룸 타입의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일조권 및 세대 내부 통풍을 극대화했다. 세대 내부에는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하는 팬트리와 광폭 드레스 룸 등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인공지능 홈 IoT 기술을 채택하여 세대내부 각종 전자기기 제어는 물론 생활정보 및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첨단시스템을 이용해 볼 수 있다.

단지에도 여러 특화 시설이 적용된다. 주차장 내 차량 위치정보, 공동현관 자동 출입, 엘리베이터 호출 등으로 지하주차장부터 세대현관까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과 고화질 CCTV, 주차관제, 외부LED조명시스템 등 365일 운영되는 뛰어난 첨단 보안시스템으로 단지 입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진다.

뿐만 아니라 최근 들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대기질 오염 현상완화를 위한 각종 미세먼지 차단 관련 시설 또한 도입된다. 공동 현관 에어샤워 부스와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되며 세대 내부에는 내부순환 공기청정 시스템설치로 어느 공간에서나 이동용 미코를 이용한 각 실 공기 농도 측정으로 원하는 어느 곳이든 청정한 공기가 유지되도록 설계되었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센터 또한 눈길을 끈다.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탁구장, 키즈스테이션 등 각종 공동시설 도입으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단지 주변 편리한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신평시장과 롯데마트, 이마트, 동아백화점, 홈플러스 등 풍부한 쇼핑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 이용하기 쉽다.

자녀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학군도 눈길을 끈다. 신평초, 신기초, 신평중 등 우수한 교육시설들이 존재에 자녀 통학에도 문제없는 편리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교통사항도 편리하다. 단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구미IC가 현장 바로 앞에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종합터미널, 구미중앙로, 야은로를 통한 구미 시내 외 진출입이 용이해 뛰어난 광역 교통망을 자랑한다.

또한 북구미 하이패스IC가 2021년 10월 준공할 예정으로 차후 북구미IC 개통으로 교통 환경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다. 구미IC 광신프로그레스는 단지 주변의 가까이에 위치한 쾌적한 자연환경 또한 잘 갖춰져있다. 송정분수와 지산샛강생태공원, 양지공원, 낙동강체육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구미IC 광신프로그레스는 12월 중 모델하우스 개관을 예정에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