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스포티파이 연말 결산 K팝 아티스트 부문 4위 & 자체 최다 음반 출고량

입력 2020-12-04 16:45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연말 결산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차세대 K팝 선두주자`로서의 존재감을 더욱 공고히 했다.

최근 발표된 스포티파이 `2020 Wrapped`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글로벌 톱 K팝 아티스트`(TOP K-POP ARTISTS GLOBALLY) 부문에서 4위에 랭크됐다.

특히 K팝을 대표하는 쟁쟁한 선배 그룹들 속에서도 빛나는 존재감을 발휘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 급상승 중인 팀의 가치를 증명했다.

앞서 지난달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은 `올해 최고의 노래 10`(The 10 Best Songs of 2020)을 선정하며, 스트레이 키즈가 올해 9월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의 타이틀곡 `Back Door`(백 도어)를 리스트에 올려놨다. K팝 가수 중 유일하게 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 `神메뉴`(신메뉴)와 `Back Door` 활동을 통해 `마라맛 장르`를 대표하는 그룹으로서 남다른 저력을 뽐냈다.

3일 오전에는 `Back Doo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재생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와 `MIROH`(미로) 그리고 `Back Door`까지 세 편의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아울러 스트레이 키즈는 앨범 `IN生`으로 가온차트 출고량 43만 1917장을 달성해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해당 음반은 첫 정규 앨범 `GO生`(고생)이 가진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을 2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로 갈아치우며, 한터 차트 기준 초동 23만 3381장을 기록한 바 있다.

이같은 성장세와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22일에는 첫 온라인 콘서트 `Beyond LIVE - Stray Kids `Unlock : GO LIVE IN LIFE``(비욘드 라이브 - 스트레이 키즈 `언락 : 고 라이브 인 라이프`)를 통해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라이브를 선사하며 전세계 팬들과 소통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