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연습장 17명·와인바 21명…감염경로 불명 16.4%

입력 2020-12-05 16:40  


주말인 오늘(5일)에도 전국 곳곳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한 가운데 크고 작은 신규 집단감염이 전체 감염 규모를 점차 키우고 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서울에서는 성북구 뮤지컬 연습장에서 지난 1일 첫 환자(지표환자)가 나온 이후 16명이 연이어 확진돼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는 총 17명이다.
관악구의 한 와인바에서는 지난달 29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후 20명이 추가돼 총 21명이다.
구로구의 보험사에서는 지난 1일 첫 환자가 나온 이후 접촉자 조사 과정에서 19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아 총 20명으로 늘었고, 영등포구의 부동산업체와 관련해서도 지난달 30일 지표환자가 확인된 이후 27명이 잇따라 양성 판정을 받아 총 확진자는 28명이다.
송파구 탁구장에서는 지난 1일 첫 환자가 나온 이후 22명으로 늘었고, 중구 소재의 한 콜센터에서도 지난달 30일 첫 환자가 나온 이후 8명이 추가돼 총 9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기존 감염 사례와 관련한 확진자들도 점차 증가하는 양상이다.
종로구 `파고다타운` 음식점에서는 21명이 추가되면서 누적 확진자는 총 55명으로 늘었다.
성북구 고려대학교 밴드동아리와 관련해 접촉자 조사 중 2명이 양성 판정을 받아 총 37명으로 늘었다.
특히 밴드동아리 사례의 첫 환자(지표환자)가 충남 서산시 소재의 주점 2곳을 차례로 방문하면서 이들 주점에서도 추가 전파가 이뤄진 것으로 보고 있다.
동대문구 지혜병원과 관련해서는 6명이 늘어 환자와 보호자 등 3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강남구 콜센터에서는 14명이 추가돼 누적 확진자가 28명으로 늘었고, 강서구 댄스교습 사례에서는 접촉자 조사 중 9명이 양성 판정을 받아 총 249명으로 증가했다.
인천 부평구 요양원과 관련해 전날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19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는 20명으로 늘었다
경기도 부천시 순천향대 부천병원에서는 4명이 추가돼 현재까지 25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 `새소망교회`와 관련해서는 총 16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대전 유성구 주점 관련 누적 확진자가 40명으로 늘었고, 부산·울산 장구강습 사례에서도 7명이 추가돼 현재까지 17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정부가 지난 10월부터 전국의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주간이용시설 등 감염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한 일제 검사와 주기 검사에서도 확진자가 속출했다.
방대본의 중간 집계 결과에 따르면 지금까지 서울·경기·부산·충남·강원 5개 지역의 9개 요양시설에서 종사자와 입소자, 가족과 지인, 방문객 등 113명의 감염자가 확인됐다.
`감염경로 불명` 환자 비율은 16%대로 나타났다. 지난달 22일부터 이날까지 발생한 신규 확진자 6천573명 가운데 감염 경로를 조사 중인 사례는 1천75명으로, 전체의 16.4%를 차지해 전날(15.8%) 집계치보다 소폭 상승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