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쉬’에 쏟아지는 뜨거운 기대감” 최규식 감독X김정민 작가가 직접 밝힌 ‘허쉬’의 모든 것

입력 2020-12-08 08:20  




‘허쉬’가 평범해서 더 특별한 현실 공감으로 찾아온다.

오는 11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허쉬’는 펜대보다 큐대 잡는 날이 많은 ‘고인물’ 기자 한준혁(황정민 분)과 밥은 펜보다 강하다는 ‘생존형’ 인턴 이지수(임윤아 분)의 쌍방 성장기이자, 월급쟁이 기자들의 밥벌이 라이프를 그린다. ‘올타임 레전드’ 황정민이 선택한 8년 만의 드라마 복귀작이자, ‘믿고 보는 배우’ 임윤아가 연기 변신을 예고한 만큼 일찌감치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여기에 손병호, 김원해, 박호산, 이승준, 유선 등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들도 대거 포진했다.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인턴부터 잔뼈 굵은 베테랑까지, 전쟁터 같은 밥벌이 현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월급쟁이 기자들의 모습은 세대를 초월한 공감을 선사한다. 이에 모두의 기대와 관심 속에 첫 방송을 사흘 앞두고 최규식 감독, 김정민 작가가 ‘허쉬’에 대한 궁금증에 직접 답했다.

#월급쟁이 기자들의 밥벌이 라이프… ‘허쉬’가 특별한 이유

‘허쉬’는 신문사 매일한국을 배경으로 우리와 별반 다르지 않은 평범한 직장인 기자들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기자’를 소재로 하고 있지만, ‘사건’보다 ‘사람’에 중점을 뒀다. 최규식 감독은 “‘기자’가 직업인 평범한 사람들의 삶을 담담하게 그려냈다. 그 공감대가 우리 드라마만의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라고 설명하며, “기자라는 특수한 직군을 다루고 있지만, 그들만이 공감할 수 있는 제한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법한 에피소드와 동료애, 가족애를 재미있고 따뜻하게 그렸다”고 강조했다. 김정민 작가 역시 “기본적으로는 ‘기자사람’에 포커스를 맞추고 싶었다. 언론인 이전에 누군가의 부모, 자식, 남편이자 아내다. ‘밥은 펜보다 강하다’는 말은 결국, 내 가족보다 소중한 가치는 없다는 말로 그 의미가 이어진다. 우리가 각자의 위치에서 밥벌이를 한다는 것은 나와 내 가족의 생계를 위한 것이니까”라고 설명했다.

#‘허쉬’ 제목에 숨겨진 의미는? #쉿, 조용히 #울지마 #H.U.S.H

첫 티저 영상이 베일을 벗자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쉿!’이라는 제스처와 함께 드라마 타이틀 ‘허쉬’에 숨겨진 의미에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이에 김정민 작가는 제목에 담긴 세 가지 의미를 짚었다. 첫 번째는 사전적 의미 그대로의 ‘쉿, 조용히 해’였다. “당당히 진실을 외치는 것보다 뻔뻔히 침묵을 강요하는 게 더 자연스러워진 세상, 거짓말을 하고 죄를 짓고도 반성은커녕 침묵을 강요하는 사람들에게 한마디 던지고 싶었다. (쉿! 입 ‘닥치고’ 조용히 하라고)”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것. 이어 “두 번째는 ‘울지마’다. 좀처럼 기회를 얻지 못하는 청춘들의 눈물과 가족의 생계를 위해 흘리는 중년의 눈물 모두를 닦아주고 위로하고 싶다는 의미도 담겨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H.U.S.H(허쉬)’는 어떤 단어들의 약자이기도 하다. 약자 풀이는 극이 진행되면서 등장인물들이 내기(?)까지 걸며 다양한 해석을 내놓는데, 시청자분들도 함께 유추해보면 소소한 재미가 있을 것 같다”고 밝혀 호기심을 더욱 자극했다.

#센세이션한 만남…황정민X임윤아가 완성할 ‘고인물 기자’ 한준혁과 ‘생계형 인턴’ 이지수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킬 황정민, 임윤아의 만남도 단연 화제다. 두 배우를 향한 제작진의 신뢰는 절대적이다. 최규식 감독은 “황정민 배우와 함께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연출자 이전에 벅차고 설레는 ‘팬심’으로 작품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배우 임윤아에 대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늘 세심하고 꼼꼼한 자세로 캐릭터를 분석, 인턴 ‘이지수’를 잘 소화해냈다. 또한 따뜻하고 온화한 인성으로 현장 분위기도 훈훈하게 만들어주고 있다”며 “이전 출연작에서도 좋은 배우임을 입증했지만, ‘허쉬’를 통해 연기파 배우로서 더욱 주목받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정민 작가는 “두 배우의 캐릭터 싱크로율은 500%”라고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며, “황정민 배우의 캐스팅 소식을 접한 순간, 더할 나위 없이 영광스럽고 감사했다. 그가 연기하는 한준혁은 어떤 모습일지 저조차도 설레고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지수’라는 인물을 처음 구상하던 순간부터 임윤아 배우를 떠올렸다. 무엇보다 첫 신, 첫 등장 ‘짧은 머리에 날이 선 듯한 느낌’이라는 표현에 과감히 머리를 자르고 ‘이지수’로 변신해 준 것에 뜨거운 응원과 감사를 드린다”는 진심을 전했다.

#절대 놓쳐선 안 될 관전 포인트 “누구나 공감할 드라마”

끝으로 최규식 감독은 “‘허쉬’는 누구나 따뜻하게 공감하며 볼 수 있는 친근한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저와 작가님이 가장 큰 주안점을 두고 있는 부분”이라고 강조하며,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마주하고 있는 요즘, ‘허쉬’가 시청자들의 지친 정서를 달래고 힘이 되어주는 작품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정민 작가 역시 “빵 터지는 현실 웃음도, 코끝 찡해지는 뜨거운 눈물도, 가슴 뻐근해지는 묵직한 감동도 있지만 무엇보다 ‘한준혁’과 ‘이지수’를 중심으로 뻗어있는 인물들의 관계성, 각자의 위치에서 갈등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관전 포인트로 꼽았다. 이어 “한준혁, 이지수와 함께 웃고 울고 응원하며 청춘들에게는 희망을, 고단한 삶의 무게에 짓눌린 중년의 직장인들에게는 작은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JTBC 새 금토드라마 ‘허쉬’는 오는 11일 밤 11시에 첫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