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역 2차 SK V1 tower 지식산업센터', GTX-C 노선 개통 예정의 트리플 역세권 입지 갖춰

입력 2020-12-09 14:31  


역세권 입지를 갖춘 상품은 부동산 시장에서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로 손꼽힌다. 주거용 부동산이 아닌 지식산업센터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전철역에서 근무지가 가까우면 근로자들의 출퇴근이 용이하기 때문에 기업체의 선호도가 높다. 게다가 역 주변에는 병원, 은행, 식당 등 생활 인프라가 탄탄히 구축되어 직원들이 점심 시간이나 퇴근 후 시간을 활용해 개인 용무를 볼 수 있고 그만큼 복리후생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진다. 결과적으로 업무 효율성의 증대라는 성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현재 분양 중인 `금정역2차 SK V1 tower` 또한 지하철 1, 4호선 환승역인 금정역에서 도보 이용이 가능한 역세권 입지조건 덕분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금정역2차 SK V1 tower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지상20층, 연면적 72,915.77㎡로 금정역 SK V1 브랜드타운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브랜드 타운 내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평형으로 활용도를 극대화 했다.

최대 6m의 높은 층고는 공간의 가치를 더욱 끌어올리며 지하1층~6층까지 도입되어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일부 호실) 덕분에 실제 사용자의 편의성이 높아졌다. 물류 이동 및 입출고가 편리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제조업 분야의 니즈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다.

최근 워라밸을 중시하는 분위기로 인해 근무 환경 자체를 차별화 해야 하는 필요성이 증대되었다. `금정역2차 SK V1 tower`는 이를 위하여 단지 앞에 공개공지를 조성해 직원들의 휴식 장소로 제공할 예정이다. 조경 하나 하나에 세심한 신경을 기울인 공개공지는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만남의 장소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지상 7층에는 테라스정원을 비롯해 휴게데크 등 여유로운 휴게공간을 조성하여 입주자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무엇보다 주목해야 하는 점은 `금정역2차 SK V1 tower 지식산업센터`의 뛰어난 입지 조건이다. 이미 1호선과 4호선 더블 역세권의 편리함을 안고 있는 `금정역2차 SK V1 tower 지식산업센터`는 금정역이 GTX-C 노선에 포함되면서 향후 트리플 역세권의 입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또한, GTX-C 노선이 2027년 개통될 예정이다.

나아가 서울외곽순환도로, 안양-성남 간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탄탄한 고속도로 여건까지 갖춰 전국 어디서든 원활한 물류 배송과 이동을 할 수 있다.

인근에는 안양 IT 단지와 안양국제유통단지, LS타워 등 대형 산업단지들이 들어서 있어 안양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밸리로의 성장 가능성을 충분히 점쳐볼 수 있다. 인접한 대기업, 산업단지와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성남 판교, 인천 송도, 서울 마곡에 이어 새로운 바이오 메카로 기대를 모으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이 인접해 있기 때문에 관련 분야의 기업과 연구소 수요도 기대된다.

지식산업센터의 가치는 대규모 배후 수요에 좌우된다. 사업지 주변의 배후수요가 탄탄하다면 특정 요일이나 시기에만 고객이 몰리는 반쪽짜리 상권에서 탈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금정역2차 SK V1 tower 지식산업센터`는 대규모 주거 타운이 활발하게 개발되고 있는 호계지구, 덕현지구와 직주근접 해 있어 지역 거주자 만으로도 주7일 상권이 예상된다.

또한 금정 비즈니스밸리 종사자와 금정역을 오가는 유동인구를 고려하면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근린생활시설(상가)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 주변에는 법원, 검찰청, 안양시청 등 비즈니스 전개에 필요한 인프라가 이미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사업을 진행하기 여러모로 유리한 환경이다.

현재 분양을 진행하고 있는 `금정역2차 SK V1 tower 지식산업센터`는 분양받을 경우 중도금 전액 무이자, 최대 90%의 대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취득세 50% 감면 및 재산세 5년간 37.5% 감면 등 세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안양시 동인구 호계동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