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층 미래 재테크 키워드 JW ART GALLERY의 '아트테크'

입력 2020-12-18 10:15  


예견 불가능한 미래, 불안정한 시장과 경기 불황에 곤두박질치는 금리. 더 이상 안정적이라고 볼 수 없는 부동산, 주식 등 투자수단들. 현대인들의 자금 사정이 녹록치 않다. 이렇게 불안할 때 차근차근 저금을 하고 노후 대비를 위해 자산을 쌓아야 하건만, 마음을 다잡는 게 쉽지만은 않다. 그럼에도 미래를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들. 상생 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는 이들이 있다. 예술품과 대중, 재테크의 결합 ‘아트테크’에 눈을 돌린 이들이다.

아트테크를 주도하는 지웅아트갤러리 전성재 대표는 “아트테크(Art-tech)란 미술과 재테크를 결합한 용어로, 예술품을 소유물, 투자로 접근하는 재테크 방식”이라며 “JW 아트테크는 소장 가치가 있는 예술품을 대중에게 소개하여 수익창출을 돕는 플랫폼”이라고 설명한다.

JW아트테크를 통해 미술품을 구입하고 매매 차익을 보는 방법이다. 지웅아트겔러리는 예술품을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대중에게 예술을 소개하고 투자 영역을 넓히며 수익성과 안정성에 더해 미술의 대중화까지. 새로운 예술 투자 시장의 한 획을 긋고 있다.

지웅아트갤러리는 미술품 운용사로서, 투자자와 예술가 간 매칭을 돕는다. 아직 미술품이 낯선 대중을 위해 JW큐레이터 서비스를 제공하여 미술품에 대한 정보와 예술적 가치, 미래 투자 가치 등을 분석하면서, 아트테크에 대한 컨설팅까지 제공하고 있다.

전성재 대표는 “대중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큐레이터 상담은 JW ART GALLERY 홈페이지 상담문의 신청으로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한다.

JW ARTGALLERY 홈페이지에서 상담 문의를 하면, 큐레이터 서비스는 물론 아트테크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다.

미술 시장의 대중화,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JW아트테크는 2030 청년층은 물론 주부, 직장인까지 두루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JW아트테크는 고객 맞춤형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초 구입가격을 3년 동안 매입 금액으로 보장하는 재매입 보증서를 발행하는 재매입 보증 제도를 운용하여 소유한 자금을 끌어 모아 투자하는 소액투자자를 위한 안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렇게 구입한 미술품은 1년이 지난 시점부터 총 2년 동안 재매입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앞서 언급한 JW큐레이터 서비스를 통해 미술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컨설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JW큐레이터 서비스를 활용하면 예술품에 대한 특별한 지식이 없고 분석이 어려운 이들도 본인의 취향에 맞는 작품을 선택할 수 있고 투자 및 보관, 관리도 쉽게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JW 아트테크를 통해 생존 작가의 미술작품을 매매하면 소득세법 시행령 41조에 의거하여 발생하는 양도 차익은 비과세로 처리된다. 법인 혹은 개인 사업자가 미술작품을 구매하면 비용 처리가 가능하여 이익을 볼 수 있고, 미술품은 관련법상 금액으로 가치를 부여할 수 없기 때문에 상속세나 증여세로 문제가 될 가능성이 적다.

지웅아트갤러리 전성재 대표는 “이렇게 JW아트테크는 고객 맞춤형 큐레이팅 서비스와 컨설팅을 제공하며 투자와 예술품의 대중화를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들이 투자 대비 높은 수익을 내면서 좀 더 편안하게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JW아트테크를 주도하는 지웅갤러리는 그 실력과 서비스를 인정받아 중앙일보 후원 ‘2020 퍼스트브랜드대상’ 아트테크 부문, 동아일보 주최 ‘2020 한국의 소비자대상’ 아트테크 부문, 조선일보 주최 ‘소비자가 선택한 2020 최고의 브랜드대상’ 아트테크 부문을 수상했으며, 한국전문기자협회의 소비자 만족도 1위, 미술품재테크 안정성부문 전문기업 선정,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 주최 월간 파워코리아 주관 ‘2020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아트테크 부문 대상까지. 2020년 한 해에만 3대 주요 언론사 주최·후원 시상식을 포함해 총 6개의 시상식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미술품 재테크, 아트테크 운용사 JW ART GALLERY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117-13 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