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자랑스럽다" 자국기업 백신 긴급사용 승인

입력 2021-01-03 16:54  



인도의약품관리국(DCGI)은 3일 기자회견을 열어 현지 백신 회사 세룸 인스티튜트(SII)가 생산한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코비실드`(Covishield)와 바라트 바이오테크가 개발한 백신 `코박신`(Covaxin)의 긴급사용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효능은 70.42%이고, 바라트 바이오테크 백신은 안전하고 강력한 면역 반응을 제공한다"며 "두 종류의 백신은 긴급상황에서 제한적으로 사용되도록 승인됐다"고 덧붙였다.
긴급사용이 승인된 백신 2종 모두 두 차례씩 접종되며 2∼8도에 보관한다.
`세계의 약국`으로 불리는 인도는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의 첫 사용에 의미를 뒀다고 타임스오브인디아 등 현지 매체들이 보도했다.
인도 기업 바라트 바이오테크는 인도의학연구위원회(ICMR)와 손잡고 백신을 자체 개발했다.
세계 최대 백신 생산시설을 가진 인도 세룸 인스티튜트는 긴급사용 허가가 나오면 바로 배포할 수 있도록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 5천만회분을 선(先) 생산해왔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인도에서 3상까지 마쳤으나, 바라트 바이오테크의 백신은 2상까지 마치고 11월 중순부터 3상 진행 중에 긴급사용이 승인됐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백신 긴급사용 승인이 (코로나와) 활발한 싸움의 결정적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인도를 축하하고, 열심히 일한 과학자와 혁신가들을 축하한다"고 트위터에 적었다.
이어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두 종류 백신이 인도에서 만들어졌다는 사실이 모든 인도인을 자랑스럽게 할 것"이라며 "이것은 `자립 인도`(Aatmanirbhar Bharat)의 꿈을 실현하려는 우리 과학계의 열망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인도에서는 미국 화이자가 코로나19 백신 긴급 사용을 신청한 상태며 9개 이상의 업체가 백신 개발과 생산에 뛰어든 상태다.
프라카시 자바데카르 인도 정보통신부 장관은 "인도는 아마 4개 이상의 백신이 준비되고 있는 유일한 국가일 것"이라고 전날 말했다.
인도는 백신 2종의 긴급사용 승인에 따라 접종을 곧이어 시작한다.
인도 정부가 정한 우선 접종 대상자 인원은 의료진, 경찰, 군인, 50대 이상 연령층 등 3억명 수준이다.
인도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이날 1만8천177명이 추가돼 누적 1천32만3천여명이고, 사망자는 217명 추가돼 누적 14만9천여명이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장진아  기자

 janga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