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범 10주년을 맞은 CJ ENM이 CI(Corporate Identity)를 개편하고 브랜드 재정비에 나섰다.
CJ ENM은 4일 독창적인 IP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새 CI를 도입한다고 알렸다.
1월부터 적용되는 CI 리뉴얼은 CJ ENM이 보유한 방대한 양의 오리지널 IP를 전면에 내세움으로써,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업분야에 대한 직관적인 이해를 높이려는 취지로 단행됐다.
기존의 `ENM` 로고 가운데 알파벳 `N`의 크기가 커졌고, 텍스트 가독성을 높여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했다.
그간 CJ ENM 내부의 양대 사업 축을 의미하던 `E&M 부문`과 `오쇼핑 부문`의 구분도 `엔터테인먼트 부문`과 `커머스 부문`으로 변경해 각 사업 영역을 직관화했다.
나아가 엔터테인먼트 부문은 새 슬로건으로 `당신이 아직 발견하지 못한, CJ ENM이 가진 무궁무진한 이야기`라는 뜻의 `Untold Originals(언톨드 오리지널스)`를 발표했다.
`공감과 연대를 통한 즐거움(Happiness and Togetherness)`을 IP의 철학으로 삼아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멀티 제너레이션 콘텐츠를 만들고 나이와 세대,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CJ ENM만의 오리지널리티 세상을 만들겠다는 포부다.
CJ ENM은 "지난 한해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기생충`, `사랑의 불시착`과 같은 작품을 탄생시키는 등 한국의 대중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서 왔다"라며 "급변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무대에서 앞으로도 독창적인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를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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