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7일, 탈중앙 파생상품 거래 프로토콜인 인젝티브 프로토콜(Injective Protocol)이 외환 선물 시장을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USD와 EUR 같은 통화들 대한 선물 시장을 인젝티브 프로토콜의 솔스티스 프로(Solstice Pro)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이며, 최대 50배의 레버리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외환 선물 시장과 더불어, 인젝티브 프로토콜은 지난 12월 밴드 프로토콜(Band Protocol), 테라 네트워크(Terra Network)의 미러 프로토콜(Mirror Protocol)과의 합작을 통한 탈중앙 주식 선물 시장 런칭 계획을 밝히며 주목받은 바 있다.
새로이 지원되는 외환 선물 시장의 배경이 되는 솔스티스 프로는 인젝티브 프로토콜의 탈중앙 거래소(DEX) 제품으로 기존 솔스티스 V1, V2에 이어 업데이트 되어 왔다. 솔스티스 프로에서는 만기 선물 시장 지원, 거래 내역 확인 기능, 포트폴리오 페이지, 리듀스-온리(Reduce Only) 기능 지원, 호가창 및 리더 보드 지원 등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선 작업이 있었다. 이를 통해 탈중앙 거래소 제품 임에도 중앙 거래소와 같이 편리한 거래 경험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외환 선물 시장 도입에 대하여 인젝티브 프로토콜의 CEO인 에릭 챈(Eric Chen)은 "인젝티브는 처음부터 모든 시장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이는 모든 사용자들이 자신이 선택한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거래할 수 있는 진정한 맞춤형 플랫폼의 탄생을 의미한다. 이러한 설계를 기반으로, 우리는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접근할 수 없었던 다양한 외환 시장을 인젝티브에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라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