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앤라이프] 별다방 "문화를 판다"

입력 2021-01-07 17:51   수정 2021-01-07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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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즈 앤 라이프는 대한민국 사람들의 일과 삶을 집중 조명하는 경제정보 전달 프로그램으로
    IT, 자동차, 에너지, 유통, 패션, 식품, 레포츠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소재로 구성된다.

    우리나라의 커피 소비량은 지난 2018년 기준으로 연간 1인당 353잔에 이른다
    현대경제연구원의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평균은 1인당 132잔으로
    우리나라가 2.67배 많이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코로나사태 후 커피 소비량은 약 30%이상 감소했다
    커피 매출 하락을 보완하는 방법으로 드라이브 스루가 등장해 기대이상의 선전을 하는 중이지만
    매출 신장의 효과는 다른 곳에서 발생했다.
    바로 MD상품이다 특히 스타벅스는 지난 해 MD제품의 히트로 커피를 만드는 회사에서
    문화를 파는 회사로 이미지 변신을 했다


    [라이프 플러스]

    신선미 기자
    이현미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기획파트장

    - 나라 별로 마케팅 전략은 차별점?
    - MD상품 플래너 기획 계기는?
    - 스타벅스 17잔의 의미?
    - 크로스백 MD 상품 출시 이유는?
    - 서머레디백 대 유행의 이유는?
    - 스타벅스 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 2021년 준비된 프로모션은?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이 우리나라에서 유독 많은 인기를 누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를 알아보자

    한국경제TV  유통산업부  김동국  PD

     dgkim@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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