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대표 허정수)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힘을 전하고자 진행한 `전국민 극복송 프로젝트`가 큰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전국민 극복송 프로젝트 `Higher`는 지난해 2월부터 지금까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이 지쳐있는 전국민을 응원하고 반드시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현재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이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전국민 인터뷰 1,2탄에 이어 지난 12월 7일(월), 음악대장 하현우 버전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국민 누구나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가 가능한 극복송 챌린지 이벤트와 전파 이벤트, 공식 채널 구독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15일 공개된 전국민 버전의 극복송 `Higher` 뮤직비디오는 가창뿐 아니라 리코더나 드럼, 기타, 피아노 등 여러 악기, 댄스, 립싱크 등 각자의 방식으로 다양한 메시지를 담은 참여작 영상을 기존에 공개한 하현우 버전과 합쳐 하현우와 전국민이 함께 부르는 진정한 전국민 극복송 `Higher`로 재탄생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의 경우,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공유 횟수 그리고 챌린지 참여자 수 등을 모두 합산해 참여 수 10만을 달성할 경우 세이브더칠드런에 최대 1억원을 기부할 예정이라 밝혀 시작부터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지난 12월 27일(일) 모든 이벤트가 종료된 가운데 참여 수는 본래 목표치를 훌쩍 넘긴 34만(1/13 기준 340,608)을 달성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해 KB생명보험 관계자는 "Higher 정식 음원 발매 계획은 없었으나 많은 분의 관심과 사랑으로 지난 24일 정식 음원 발매까지 이뤄졌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많은 분이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으셨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이뤄진 만큼 우리 모두가 함께 선한 영향력을 행사한 것이라 더 뜻깊은 프로젝트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KB생명보험은 사회공동체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에 앞장서는 보험사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