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309.63
(95.46
2.27%)
코스닥
945.57
(20.10
2.1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삼성전자, 1억8백만 화소 '아이소셀 HM3' 출시…S21 울트라 탑재

임동진 기자

입력 2021-01-15 01:03   수정 2021-01-15 01:03


삼성전자가 최첨단 고감도 촬영 기술 탑재로 더욱 강해진 1억8백만 화소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HM3`를 출시했다.
`아이소셀 HM3`는 HMX, HM1에 이은 삼성전자의 3세대 0.8㎛(마이크로미터) 1억 8백만화소 이미지센서로 이번에 공개된 삼성전자의 전략스마트폰 갤럭시S21 울트라의 메인 카메라에 탑재된다.
이 제품은 `1/1.33인치` 크기에 픽셀 1억 8백만개를 집적했다.
`스마트 ISO 프로`, `슈퍼 PD 플러스` 등 삼성전자 자체 카메라 기술도 탑재했다.
`스마트 ISO 프로`는 터널의 출구와 같이 밝고 어두운 부분이 섞여있는 환경에서 서로 다른 ISO 값으로 빛을 증폭하고 이를 합성하는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이다.
시간을 달리해 여러 번 촬영하는 기존 HDR 기술은 피사체의 움직임이 잔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반면 `스마트 ISO 프로`는 이미지 촬영 감도 차이를 이용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잔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스마트 ISO 프로` 모드에서는 기존 10비트(10억 7천만 색상)보다 약 64배 이상 색 표현 범위를 넓힌 12비트(687억 색상)로 촬영하기 때문에 더 풍부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아이소셀 HM3`에 최적화된 마이크로 렌즈를 탑재한 `슈퍼 PD 플러스` 기술도 탑재했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기존보다 50% 빠르게 초점을 검출할 수 있어 흔들림 없는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또한, 빛의 양에 따라 인접하는 9개 픽셀을 하나로 묶어 색 재현력을 높이고 노이즈 억제 기술도 추가해 기존 대비 최대 50%까지 감도를 향상시켰다.
특히 삼성전자는 `아이소셀 HM3` 설계최적화로 프리뷰 모드 동작 전력을 기존 대비 약 6% 줄였다.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센서사업팀 장덕현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픽셀 집적 기술 외에도 이미지센서 성능 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고객이 요구하는 것 이상의 제품을 지속 출시하고 있다"며 "`아이소셀 HM3`는 최신 카메라 기술이 집약된 삼성전자 이미지센서 기술력의 결정체로 차세대 모바일 기기의 핵심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