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2021년, 스마트·언택트 마케팅 원년"

전효성 기자

입력 2021-01-15 12:40  

사이버 주택전시관, 입지·청약 안내 등 다양한 영상 제공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첫 스타트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투시도.DL이앤씨(대림산업)가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마케팅의 어려움을 언택트 마케팅으로 극복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31일,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개관한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는 VR로 세대 내부를 관람할 수 있게 했고, 드론으로 영상을 촬영한 뒤 방문객들이 입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또, 큐레이터와 실수요자가 함께 탐방하는 세대 투어 형태의 영상을 제작해 주택전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세대 내부를 자세하고 꼼꼼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정보의 핵심을 담아 영상으로 제공해 큰 호응을 받았으며, 청약 결과 1순위 평균 12.6대 1의 경쟁률로 모든 주택형의 청약을 마감했다.

사이버 주택전시관이 수요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DL이앤씨는 올해 신규 분양단지에도 이러한 언택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1월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은 주택전시관 개관 전에 소비자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영상을 공개했다.

현재까지 2편의 영상을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주택전시관 개관에 맞춰 상품 소개 영상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 게재된 첫 번째 영상은 부동산 전문 유튜버가 단독 진행하는 브이로그 콘셉트의 영상이다.

현장에서 주변 편의시설까지의 거리와 주변 입지 분석, 개발호재와 비규제지역의 희소가치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다양한 그래프를 활용해 집값 추이나 도로망을 소개하고 있고, 드론을 통해 촬영한 영상으로 사업지 주변의 편의시설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주변 편의시설에서 단지까지 도보로 걸리는 시간을 영상으로 보여주는 등 직접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다양한 궁금증들을 해결할 수 있다.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소개영상 썸네일.두 번째 영상은 청약 안내 영상으로, 비규제지역인 가평 지역의 청약 자격요건과 청약 신청을 하는 방법까지 안내하고 있다.

아파트에 처음 청약접수를 하거나 청약홈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DL이앤씨는 가평 부동산 시장과 분양가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을 제작해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예정이다.

2월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도 사전에 입지를 확인할 수 있는 소개 영상과 청약자격을 안내하는 영상 2편이 홈페이지에 게재돼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분양 2~3주 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해 소비자가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하고 있다"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언택트 마케팅의 장점을 충분히 살려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