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직전해 대비 36.1% 감소한 실적이다.
매출액은 16조 9,709억원으로 1.8%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2,277억원으로 60.3% 감소했다.
4분기 실적은 영업이익이 899억원(47.2%↓), 매출과 순손실은 각각 4조 3,254억원과 1,221억원이었다.
현대건설 측은 "코로나19로 국내·외 사업장에서 공사가 지연되면서 증가한 직·간접비용을 미리 반영하는 등 보수적인 회계처리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현대건설의 수주액은 총 27조 1,590억원으로, 2019년(24조 2,521억원) 대비 12.0% 증가했다.
이라크 바스라 정유공장 고도화 설비 공사, 파나마 메트로 3호선 공사 등 해외 수주와 서울 한남3구역 재개발사업 같은 도시정비사업에서 4조 7,000억원 규모의 공사를 따내 역대 최대 수주 실적을 달성했다.
수주 잔고는 총 66조6,718억원으로 전년 말 대비 18.4% 증가했다.
현대건설은 올해도 해양·항만, 가스 플랜트, 복합개발, 송·변전 공사 등에서 추가 수주를 이어갈 계획이다.
올해 경영목표는 매출의 경우 작년보다 10.2% 증가한 18조 7천억원을 제시했다.
신규 수주 목표는 작년보다 6.5% 줄어든 25조 4천억원으로 잡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직·간접 비용에 대한 발주처 보상이 이뤄지고 국내외 현장에서 수주한 사업이 본격화하면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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