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가 커피 제품 최초 무라벨 콘셉트로 출시한 `아카페라 심플리`가 출시 6개월 만에 판매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빙그레 `아카페라 심플리`는 국내 냉장 페트 커피 시장 점유율 1위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의 온라인 전용 제품이다.
최근 식품업계의 친환경 트렌드에 따라 친환경 콘셉트의 무라벨 패키지를 적용했다. 필름 라벨을 없애 분리배출이 용이하며 용기 감량 설계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여 이산화탄소 배출을 저감했다.
`아카페라 심플리`는 듀얼브루(에스프레소+콜드브루) 공법을 적용한 원두 추출액을 사용해 첫 맛은 진하고 뒷 맛은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넉넉한 양의 400ml 용량으로 제작됐으며 검정색 뚜껑의 아메리카노와 녹색 뚜껑의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2종이 출시됐다.
한편 빙그레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을 위해 자사 주요 제품의 용기와 포장지를 꾸준히 개선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하고 재활용률을 높이는 등 친환경 활동을 이어왔다. 그 결과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 저탄소 생활실천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