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집에서 혼자 술을 즐기는 홈술족과 홈파티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위스키와 리큐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28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위스키&리큐르’ 매출이 1년 전 같은 기간 대비 49.3% 늘어났다. 그 중에서 ‘위스키’와 ‘리큐르’가 각 47.8%, 71.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고가의 위스키는 해외여행 때 구입하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며 대형마트에서 구입하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런 추세는 명절세트 매출 신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실제로 올해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기간 동안 ‘위스키’가 137.1%, ‘리큐르’가 127.8% 신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가격대 별로는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위스키에 대한 수요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 동안 10만원 이하 위스키는 110% 가량 늘었지만 10만원 이상은 210% 신장했다.
롯데마트는 프리미엄 위스키 명절세트에 대한 고객 수요를 고려해 본 판매 기간 동안 다양한 위스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표주자인 ‘글렌피딕’의 프리미엄 라인 ‘글렌피딕 그랑크루’를 62만 8000원에, 인기 싱글몰트 위스키인 ‘맥캘란 12년 쉐리오크&발베니 12년’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각 9만 9000원에 판매한다.
김웅 롯데마트 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며 주류 소비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 역시 변화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주류 시장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원하는 모든 주류를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매장을 구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