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웰크론한텍이 건설 예정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오송 제2캠퍼스` 조감도
웰크론한텍 건설부문이 바이오 제약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신규 건설하는 오송 제2캠퍼스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
1일 웰크론한텍에 따르면 충북 청주시 오송읍 정중리 799에 위치하는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오송 제2캠퍼스는 앞선 제1캠퍼스의 약 2배 이상 규모(24,790m², 약 7,512평, 지상 6층)로 건설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전체 10만4000리터의 생산규모를 갖추게 된다.
또한 KGMP, EGMP, CGMP 기준에 맞는 설계 시공이 필요해 바이오 시설에 대한 높은 전문성이 요구된다.
웰크론한텍 건설부문은 지난 2018년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오송 제1캠퍼스’의 시공사로 참여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이 있으며, 이번 제2캠퍼스 신축공사 건을 통해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와 연이은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웰크론한텍 관계자는 "성공적으로 수행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오송 제1캠퍼스 프로젝트의 결과로 종합적인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은 것이 최종 수주에 크게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웰크론한텍은 제약바이오 건설시장에서 추가 수주 확대를 위해 영업과 기술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