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객 효과 톡톡'... 사거리 코너 첫 상가 '덕은 위프라임 트윈타워'

입력 2021-02-03 10:49  


상업용 부동산 투자에 있어 우선순위는 입지분석이다. 부동산 특성상 입지에 따라 수요 차이가 크게 발생하는 만큼, 향후 수익성과 안정성 등을 가늠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사거리 코너에 자리하는 단지라면 높은 상품성을 인정받는 편이다. 주로 지하철역 입구나 특화거리, 지역 명소 등을 끼고 자리하는 데다, 이면·삼면이 도로와 맞닿아 있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단지 접근성 및 가시성이 우수하며, 집객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눈에 잘 띄는 입지를 기반으로 유동인구를 선점하고, 향후 일대 랜드마크로 도약할 확률도 높다. 미래가치 상승에 따른 시세차익 기대감도 높게 가져갈 수 있는 부분이다.

분양 전문가는 "상업시설은 입지에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일대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곳을 선점해야만 강한 경쟁력을 가져갈 수 있다"라며 "사거리 코너, 지하철역 초입 등 확실한 장점을 갖춘 곳에 있는 단지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우수한 입지를 갖춘 `덕은 위프라임 트윈타워`가 수도권 내 알짜 투자처로 입소문 타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 상1블록에 위치한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4층 연면적 4만4,695.89㎡ 규모에 근린생활시설 총 148실, 오피스 총 365실로 구성된다. 현재 오피스 부분의 경우 높은 수요 속에 분양완료를 앞두고 있으며, 그 열기가 상업시설로 번지고 있다.

`덕은 위프라임 트윈타워` 상업시설은 지구 진입로 유동인구를 흡수하는 사거리 코너 정면에 자리하고 있다. 원종-홍대선 덕은역(예정) 및 가양대교 초입과 이어지는 위치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뛰어난 집객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만여 대규모 배후수요를 품은 항아리 상권 입지도 돋보인다. 항아리 상권이란 단지가 주거세대로 둘러싸여 있어, 수요가 꾸준히 유지되는 지역을 말한다. `덕은 위프라임 트윈타워`는 지구 자체 4,800여 세대를 기반으로 인근 상암DMC(1만3,000여 세대), 국방부 부지(2,400여 세대) 등에서 발생하는 수요를 모두 품을 수 있다.

단지 내 상가에는 대형 SPA 브랜드, 편집숍, 뷰티숍 및 세탁숍, 헤어숍, 약국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다양한 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높은 희소가치는 덤이다. 덕은지구 내 상업지 비율이 1.3%로 낮아서다. 한국토지주택공사 도시계획현황(2018) 기준 서울시와 경기도의 전체 상업지 비율은 각각 4.23%, 1.84%였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강변북로 및 제1·2자유로, 올림픽대로 등 주요 도로망이 단지와 가까워, 여의도·마포·일산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인근 가양대교를 넘으면 LG사이언스파크·코오롱생명과학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는 마곡지구와도 빠르게 닿는다.

또, 단지 바로 앞에는 신설 예정인 원종-홍대선 덕은역이 자리한다. 여기에 월드컵대교(2021년 8월 개통)와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 도로망도 더해질 계획이다. 게다가 단지 인근 옛 국방대 터에는 상암DMC 연계 미디어 복합타운 및 관련 도로체계가 들어설 예정이며, 강변북로-제2자유로 변에는 상업·업무시설이 배치될 계획이다.

이처럼 다양한 교통호재가 더해지면, `덕은 위프라임 트윈타워`의 접근성은 나날이 향상될 전망이다. 교통 편의성은 유동인구 확보 및 고객 유치에 큰 영향을 주는 만큼, 향후 단지를 향한 수요 수준은 더욱 높아질 것이란 분석이다.

특별 혜택도 눈에 띈다. `덕은 위프라임 트윈타워`는 계약자들을 위한 임대활성화지원금을 제공한다. 코로나19 장기화 등에 따른 경제적 악재로 겪는 부담을 최소화 시키자는 취지다. 임대활성화지원금은 공실 시 또는 임대수익률이 일정 수준을 넘어서지 못할 경우 지급된다. 시행사와 계약자, 임차인 등 모두를 위한 `윈윈` 전략이란 평가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1번지 KB중앙타워(원흥 홍보관)와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92-18번지(합정 홍보관) 두 곳에 마련돼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