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개발사업 품은 검단신도시 내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플러스' 분양

입력 2021-02-04 11:37  


㈜서영건설플러스가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춘 검단신도시 내 서영아너시티 1차·2차 분양 성공에 이어 희소성 높은 상업시설 및 섹션오피스로 구성된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플러스를 분양 중이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부양책으로 통화량이 늘어난 가운데, 정부의 주거용 부동산에 대한 규제가 이어지고 있어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플러스는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주거용 부동산으로의 투자가 어려워지며 상업·업무용 부동산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달 29일 수익형 부동산 연구개발기업 상가정보연구소가 국가교통부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지난해 12월 28일 기준으로 매매 거래된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은 6만 3,309건으로 2019년 거래량 6만 148건 대비 약 5.3% 증가했다.

게다가 지난해 상업용 부동산(1·2종근린생활, 판매시설)의 거래량은 5만 9,103건으로 2019년 5만 6,368건 대비 약 4.9% 증가했다. 업무용 부동산의 거래량도 4,206건으로 19년 3,780건 대비 약 11.3%나 증가했다.

특히 대규모 입주수요와 유동인구 유입이 가능한 교통·업무지구 개발 등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춘 신도시 지역의 상업시설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상권이 형성되기 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상업시설 매수할 경우 개발이 점차 진행되어 차후 상권이 형성되면 시세차익과 높은 임대수익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선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개발호재를 품고 있는 상가를 먼저 선점할 시 유사 업종이 쉽게 들어오기 힘들기 때문에 상권이 형성되기 전 다른 상가들에 비해 자연스럽게 주목을 받으며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실제로 상업시업을 비롯한 업무용 부동산의 인기는 분양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달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광명시 하안2지구 바로 앞에 공급한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광명`이 모든 분양을 마쳤다. 이 단지는 하안동을 대표할 상업지구 조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는데 특히 이러한 상업지구 개발의 포문을 여는 사업이어서 첫 프리미엄 수혜도 누릴 수 있다는 사실에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연면적 약 4만 1,666㎡규모로 인천 용현학익지구 내 최대 스케일로 들어서는 `시티필드` 상업시설 또한 지난 19일 452개 전실이 분양완료 됐다. 용현학익지구는 154만 6,747㎡ 부지에 총 사업비만 5조 7,000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개발사업으로 공동주택용지, 단독주택용지 등 주거지역과 업무지역, 상업시설 등이 예정되어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검단신도시 1단계 C12-1-2블록에 위치한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플러스는 `검단신도시우미린더시그니처`, `검단금호어울림센트럴` 등 분양을 마친 단지들에 둘러 쌓인 입지에 있어 향후 입주할 아파트 단지들의 핵심상가 역할을 할 예정이다. 더불어 검단신도시 1단계 시범단지 약 11만여 명, 주변에 위치한 김포 풍무·원당지구 7만여명의 배후수요를 갖추게 된다.

또한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플러스 도보 약 1분 거리에 이미 착공에 들어간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역(가칭)이 위치해 있는데다, 검단신도시의 중심지로 거듭나는 역세권 개발사업 `넥스트 컴플렉스`에 위치한다. `넥스트 컴플렉스`는 문화, 상업, 업무, 주거 기능이 수직적으로 융복합된 차별적 도시공간으로 구현을 목표로 계획되어 검단신도시뿐만 아니라 인근 원당지구 등에서도 상당한 수요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9월 인천도시공사가 롯데건설 컨소시엄을 우선협상자로 선정하며 2년 내 착공 계획에 있어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플러스 일대가 검단신도시 내 중심상권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전망이다.

여기에 지난해 3월 인천 지방법원 북부지원 및 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 신설을 확정지으면서, 법조타운 개발도 예정되어 있다. 법조타운은 당 사업지와 당 사업지와 도보 약 8분 거리에 위치한 법조타운의 소득수준 높은 법조계 종사자 및 법조타운 방문수요까지 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검단신도시에는 추가적인 개발호재들이 추진되고 있다. 인천2호선 검단 연장,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 GTX-D 노선 등이 개발예정이다. 이러한 이유로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플러스의 섹션오피스 또한 법조타운과 연계된 오피스 수요에 더해 편리한 교통 연계로 주목을 받는다.

분양 관계자는 "대규모 입주수요와 업무지구 개발 등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춘 신도시 상업시설들이 완판되며 인기를 끄는 가운데,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플러스가 들어서는 검단신도시 또한 GTX-D 노선, 인천1호선 연장, 법조타운 유치 등 많은 호재를 품고 있다"라며 "당 사업지는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골든상권이라 불리는 검단역세권에 위치하여 가장 주목을 받는 곳 중에 하나로 개발이 완료되기 전에 선점하는 것도 좋은 투자 전략이 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당하동 1028-4에 위치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