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붐바야’ 뮤직비디오 11억뷰 돌파

입력 2021-02-04 17:0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1억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통산 3번째 11억뷰다.

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4시 29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1억회를 넘어섰다. 10억뷰 대기록을 달성한 뒤 114일 만이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K팝 가수 남녀를 통틀어 처음으로 1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한 그룹이 됐다.

`붐바야`에 앞서 ‘뚜두뚜두(DDU-DU DDU-DU)’와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11억뷰 고지를 먼저 밟았다. 두 뮤직비디오는 현재 각각 15억뷰와 12억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붐바야`는 2016년 8월 발표된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앨범 `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신나는 드럼 비트가 특징인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된지 4년이 훌쩍 넘었음에도 조회수 증가 속도가 줄지 않고 있다.

심지어 유튜브에서 역주행 인기를 끌기도 했다. 앞서 7억뷰에서 8억뷰까지 5개월 13일, 8억뷰에서 9억뷰까지 4개월 15일, 9억뷰에서 10억뷰 도달까지 약 3개월이 소요되며 오히려 더 가파른 상승세를 탔다.

유튜브에서 블랙핑크의 입지가 상당하다. 블랙핑크는 1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비롯해 억대뷰 영상만 총 25편을 배출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역시 꾸준히 늘어 현재 5680만 명 이상인데 이는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1위다. 전체 1위인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6070만 명)를 뒤를 바짝 따라붙고 있는 추세다.

최근 라이브스트림 콘서트(YG PALM STAGE - 2020 BLACKPINK: THE SHOW)를 성공적으로 마친 블랙핑크는 솔로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THE SHOW`에서 로제의 솔로앨범 서브타이틀곡 `GONE` 무대가 처음가 공개되면서 글로벌 음악팬들의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