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위켄드(The Weeknd)가 오는 7일(현지 기준) 미국 플로리다 탬파 만(Tampa Bay)에 위치한 레이먼드 제임스 스타디움(Raymond James Stadium)에서 펼쳐질 제55회 슈퍼볼 하프타임 쇼 무대에 오른다.
슈퍼볼은 1967년부터 매해 초에 개최되는 미국 프로미식축구 NFC 우승팀과 AFC 우승팀이 겨루는 챔피언 결정전이다. 90년대 이전까지는 팝스타가 아닌 대학교 마칭 밴드가 하프타임 쇼에서 공연했으며, 91년 뉴 키즈 온 더 블록(New Kids on the Block)을 시작으로 팝스타들의 공연이 시작됐다. 슈퍼볼 하프타임 쇼를 진행한 스타로는 2015년 케이티 페리(Katy Perry), 2017년 레이디 가가(Lady Gaga), 2019년 마룬5(Maroon5) 등이 있다.
제55회 슈퍼볼 하프타임 쇼 무대에 오르는 위켄드는 “슈퍼볼이라는 무대에서 펼쳐지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 있는 공연을 보며 자랐고, 그 자리에 서보고 싶다는 꿈을 꿀 수밖에 없었다. 올해 이렇게 영광스러운 무대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고 황홀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켄드는 세 차례의 그래미 수상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아티스트라는 이력을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R&B 팝 아티스트로, 그가 지난해 발매한 앨범 ‘애프터 아워스(After Hours)’는 역대 R&B 앨범 중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됐다. 앨범에 수록된 ‘블라인딩 라이츠(Blinding Lights)’는 빌보드 HOT 100 차트 1위는 물론, 라디오 차트에서는 46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가장 오랜 기간 1위를 지켰으며, 빌보드 HOT 100 차트에서는 TOP 10, TOP 5 자리를 가장 오랫동안 지키며 2020년을 대표하는 노래로 자리 잡았다.
위켄드는 5일 오후 2시(한국시각 기준) 이번 슈퍼볼 하프타임 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특별히 큐레이션 한 곡들이 담겨있는 컴필레이션 앨범 `더 하이라이트(The Hightlights)`를 발매했다.
한편 제55회 슈퍼볼 하프타임 쇼는 미국 동부 시각 7일 오후 8시 30분, 한국 시각으로는 8일 오전 10시 30분경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