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공간을 더욱 안전하게... 플라즈마 공기살균기 '부루테'

입력 2021-02-08 15:40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전국 공공기관이 `플라즈마 공기살균기`를 설치하고 있다. 플라즈마 공기살균기는 강력한 `플라즈마 이온`으로 생활 곳곳에 숨어있는 바이러스·곰팡이·악취 등을 제거하는 특징이 있다.

바이러스 사태가 종식되더라도 이전과 같은 일상으로 돌아가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더욱 강력한 생활방역 대비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이는 환경가전에 대한 관심이 공기청정기를 넘어 공기살균기로 확대되었다는 점에서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수요가 증가한 공기살균기는 공기 중 먼지 등 오염물질을 거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공기 내 바이러스나 세균을 직접 분해하는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 ㈜신영에어텍이 선보인 저온 플라즈마를 이용한 공기살균기 `부루테`가 공기살균기 최고 등급인 KOUVA AS 02 등급을 받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2020년 2월, 한국 산업 기술시험원에서 살균하기 어려운 공기 중 비외막형 바이러스를 30분 만에 94.5% 살균하는 인증을 획득했으며, 공기 중 뿐만 아니라 살균하기 까다로운 공간의 가구나 의류 등 표면의 살균도 가능한 특징 때문에 국내 병원 및 생활 방역 및 공기 살균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신한은행, 아모레퍼시픽, 포시즌스 호텔, 국립마산병원 (구.국립마산결핵병원) 등 국내 및 해외의 약 500군데의 설치사례가 있다.

㈜신영에어텍은 2001년,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원장 출신인 백남원 원장님과 공중보건에 큰 관심을 갖고 있던 김용희 대표가 함께 창립한 회사로 꾸준한 R&D 투자로 플라즈마 기술을 발전시켰다. 신영에어텍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 소재부품 뿌리산업주간 산업통상자원부 및 신성장 사업체 선정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부루테는 저온 플라즈마를 이용하여 공기 중 병원균, 바이러스 및 TVOC, HCHO 및 병원균 (메르스/MRSA/홍역/결핵/곰팡이균,대장균)의 내성과 독성 없는 안전하고 빠른 살균이 가능하다. 이에 관련하여 Peer reviewed 논문 4건을 발표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또한 전문가용 제품을 소형으로 제작한 부루테는 작고 설치가 간편하여 어디든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신영에어텍은 대한결핵협회, 국립마산병원의 공공기관 감염병 예방 솔루션 공식파트너로서 2019년부터 인도네시아 조달청에 등록되어 수출 및 판매 중에 있다.

부루테 관계자는 "부루테의 바이오 플라즈마는 공기청정을 뛰어넘어 공기중 곰팡이, 병원균, 대장균 뿐만 아니라 결핵균까지 살균하여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공기를 제공한다"며, "악취와 VOCs의 원인부터 빠르게 제거하여 뛰어난 공기청정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