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스,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솔루션 '어큐티 프리미어(ACQUITY™ PREMIER) 솔루션' 출시

입력 2021-02-15 17:02  


분석장비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워터스 코퍼레이션(Waters Corporation)(NYSE:WAT)은 맥스피크(MaxPeak™) 고성능 표면(HPS) 기술에 기반한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솔루션인 어큐티 프리미어(ACQUITY™ PREMIER) 솔루션을 출시했다.

어큐티 프리미어(ACQUITY™ PREMIER) 시스템, 어큐티 프리미어(ACQUITY™ PREMIER) 컬럼과 맥스피크(MaxPeak™) 고성능 표면(HPS) 기술이 결합된 `어큐티 프리미어(ACQUITY™ PREMIER) 솔루션`은 역상(RP) 및 힐릭(HILIC: Hydrophilic Interaction Chromatography)을 통한 유기산, 유기 인산염, 올리고 뉴클레오타이드, 인산펩타이드, 산성 글라이칸, 인지질의 분석 시에 분석물/금속 표면 간의 상호 작용으로 인한 시료 분석물의 손실을 완화해 준다.

워터스의 글로벌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VP)인 이안 킹(Ian King)은 "어큐티 프리미어(ACQUITY™ PREMIER) 시스템은 초고성능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UPLC) 이후 분리 과학 분야의 가장 큰 혁신"이며, "이 시스템은 수십 년간 분리 과학 분야에서 축적해 온 노하우와 재료 과학자, 화학자 및 엔지니어들의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전했다.

어큐티 프리미어 솔루션 개발에 기반이 된 맥스피크(MaxPeak™) 고성능 표면(HPS) 기술은 시스템과 컬럼의 금속 표면과 샘플 사이에 장벽을 형성한다. 특히 이 표면 화학 반응은 인산화 및 카르복실화 화합물의 역상 및 힐릭 분리에 적합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 기술을 통해 어큐티 프리미어 솔루션은 저농도 인산화 및 카르복실화 분석물의 회수율을 향상시켰고 검출 감도가 최대 100배 개선되었다. 보이지 않는 분석물의 미검출 위험은 감소되었으며 피크 모양 및 피크 용량 개선을 통해 보다 정확하게 분석물을 식별하고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재작업 문제 또는 문제 해결에 낭비되는 시간을 단축하여 결과의 신뢰성 향상이 가능하고, 시스템 부동태화의 필요성이 해소되기 때문에 샘플에서 결과물을 얻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켜주며, 현장 또는 회사 간의 분석법 이전 간소화가 가능해지는 등의 많은 이점이 있다.

런던 임페리얼 컬리지의 대사, 분해 및 재생 부문 의약품 학부(Faculty of Medicine, Dept. of Metabolism, Digestion and Reproduction, Imperial College London)의 교수인 이안 윌슨(Prof. Ian Wilson)은 "인산화 의약품, 지질과 같은 분석물의 저농도 분석에서 피크 모양과 신호 대 잡음비(signal to noise ratio)가 확연히 개선된 것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까다로운 분석물에 관한 문제를 해결해주어 이제는 많은 분석물의 분석이 훨씬 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큐티 프리미어 (ACQUITY™ PREMIER)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워터스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