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woo!ah!(우아!)가 베트남 K팝 뮤직비디오 차트 12주 연속 1위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달성하며, 블랙핑크·레드벨벳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woo!ah!(우아!)의 소속사 엔브이(NV)엔터테인먼트는 24일 "지난해 11월 30일부터 약 3개월 동안 베트남 최대 뮤직 플랫폼 NCT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정상을 지켰던 woo!ah!(우아!)의 싱글 2집 타이틀곡 `BAD GIRL`이 연속 1위 기록이 12주에서 마감됐다"라며 "이는 블랙핑크 14주 연속 1위를 잇는 기록이며, 9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레드벨벳을 넘어서는 기록이다"라고 밝혔다.
NCT(NhacCuaTui)가 발표한 2021년 7주차(2월 15일~2월 21일) 뮤직비디오 차트에 따르면, woo!ah!(우아!)의 `BAD GIRL`은 2위에 머물렀다. 이로써 지난해 11월 30일부터 정상을 지켰던 `BAD GIRL`의 연속 1위 기록은 12주 연속이라는 기록을 남기고 마무리됐다.
NCT는 베트남 스트리밍 시장에서 점유율 40%를 차지하고 있는 베트남 최대 음악플랫폼으로, K팝 뮤직비디오 차트를 꾸준히 발표하고 있다. NCT 뮤직비디오 차트에 따르면 2020년 최장 기간 연속 1위를 기록한 그룹은 블랙핑크였다. 이들은 26주~39주차까지 `How you like that`으로 14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레드벨벳이 `Psycho`로 9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woo!ah!(우아!)의 12주 연속 1위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블랙핑크에 버금가는 기록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게다가 블랙핑크, 레드벨벳과 달리 아직 데뷔 1년이 채 되지 않은 신인 걸그룹이 이런 기록을 세웠다는 점에서 앞으로 woo!ah!(우아!)가 글로벌 K팝 걸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
woo!ah!(우아!) 멤버들은 대기록 달성에 대해 "베트남에서 woo!ah!(우아!)에 이렇게나 큰 관심과 사랑을 쏟아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아직 베트남 팬들을 실제로 만나지 못했는데도 woo!ah!(우아!)를 뜨겁게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 비록 기록은 연속 12주 1위에서 멈췄지만, 베트남 팬들을 향한 사랑은 앞으로 계속 이어질 것이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한편, woo!ah!(우아!)는 새로운 앨범을 준비하며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 만나고,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