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위아이(WEi)의 두 번째 여정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Challenge (아이덴티티 : 챌린지)`를 발매한다.
`IDENTITY : Challenge`는 위아이의 정체성을 알리는 `IDENTITY` 시리즈의 2막이다. 데뷔 앨범 `IDENTITY : First Sight`를 통해 하나가 되어 만들어 갈 `청춘의 열정`을 보여줬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도전하고 시련을 극복하며 결국 하나가 되는 위아이의 성장을 그려냈다.
특히 타이틀곡 `모 아님 도(Prod. 장대현)`는 위아이의 정체성을 잘 드러낸 곡으로 잘게 쪼개진 리듬과 동양적인 음계들이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트랩 (Hybrid Trap)` 스타일의 트랙 위에 위아이만의 재치 있는 가사와 다이내믹한 랩, 다채로운 보컬이 합쳐진 곡이다. 리더 겸 래퍼 장대현이 작사, 작곡, 편곡까지 프로듀싱을 맡았고 강석화, 김동한이 작사에 참여했다.
이밖에도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팝의 요소가 절묘하게 믹스된 퓨처 베이스 장르의 `Breathing (브리딩)`, 위아이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댄스곡 `Dancing In The Dark (댄싱 인 더 다크)`, 달콤한 메시지와 감미로운 멜로디를 담은 R&B곡 `Diffuser (디퓨저)`, 피아노와 스트링 사운드가 부드럽게 조화를 이루는 감성 곡 `겨울, 꽃`까지 다채로운 장르를 담아낸 총 5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위아이는 앞서 콘셉트 포토,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음악적으로도, 비주얼적으로도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예고한 바 있다.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시선을 사로잡는 스타일링으로 컴백 전부터 화제를 모은 만큼 위아이의 화려한 귀환에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