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Young K, ‘키스 더 라디오’ DJ 100일 "청취자와 소소한 일상 나누는 매일매일이 최고의 순간"

입력 2021-03-03 11:49  




‘키스 더 라디오’의 100일 차 진행자 DAY6(데이식스) Young K(영케이)가 천생 DJ 같은 면모를 뽐냈다.

KBS 쿨FM `DAY6의 키스 더 라디오`가 지난 2일 오후 10시 100회 특집 `청취자와 함께 하는 랜선 파티`를 방송하고, 청취자와 특별한 밤을 꾸몄다. 유튜브 스트리밍과 실시간 화상 연결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DJ 100일을 기념하고 기쁨을 나눴다. 특히 DAY6 멤버 원필, 도운을 비롯해 제이미가 축하사절단으로 등장해 뜻깊은 날 의미를 더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3일 오전, 100일 동안 `DAY6의 키스 더 라디오`를 진행하며 언제 보아도 편안한 친구처럼 청취자들과 무한 공감대를 형성 중인 DJ Young K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내가 좋아하는 가수가 컴백하면 꼭 나갔으면 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의 진행자로 호평받고 있는 Young K는 DJ 정식 발탁 전부터 지금까지 라디오 부스를 향한 한결같은 애정을 드러내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다양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이야기 듣는 것을 참 좋아했다. 실제 라디오를 진행하면서 다채로운 삶의 모습을 접하고 우리가 사는 이야기를 가까이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져 진심으로 즐겁고 행복하다. 특히나 요즘 같은 시기에 소소하고 작은 소통 하나하나가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고, 혼자 진행할 때도 늘 함께라는 생각이 든다"며 진행자로서 느끼는 만족도를 만 퍼센트라고 표현했다.

또 청취자는 물론 게스트까지 사로잡은 이유에 대해 묻자 쑥스러워하며 `편안한 분위기`를 꼽았다. "DAY6 데뷔 후 다양한 라디오 프로그램의 고정 코너에 출연하면서 제가 더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 DJ 선배님들을 보며 `나도 본받아야겠다`고 생각했다. DJ가 된 순간부터 지금까지 `DAY6의 키스 더 라디오`를 포근하고 아늑한 방송으로 만들자는 목표로 임하고 있는데, 다행히 많은 분들께 언제 가도 부담스럽지 않은 동네 단골 가게처럼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는 것 같다"고 답하며 환하게 웃어 보였다.

Young K의 진행에는 싱어송라이터다운 섬세한 감성도 짙게 묻어난다. DAY6는 물론 에릭남, 정세운 등 인기 아티스트 곡 노랫말을 지으며 작사가로도 왕성하게 활동 중인 그는 "많은 분들이 보내주시는 사연이 곡 작업에도 다방면 영향을 준다. 마음이 쓰이는 게 있다면, 요새 자기 자신에 대한 평가가 유독 박한 분들이 많은 듯하다. 이런 분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곡을 만들면 어떨지 고민을 하고 있다"며 기억에 남는 사연들을 떠올리고 곡 작업에도 긍정적 자극과 영감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면접, 시험 보러 가기 전날 응원을 부탁했던 분들이 좋은 소식과 함께 후기를 들려주시는 경우가 참 많다. 무척 고마운 일이다. 일일이 다 소개하지는 못하지만 그런 사연을 읽을 때마다 굉장한 뿌듯함을 느끼기도 한다"고 DJ로서 보람을 덧붙였다.

2020년 11월 2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DAY6의 키스 더 라디오`를 이끌고 있는 Young K는 청취자들과 추웠던 겨울을 함께 지내며 따뜻한 손난로 같은 훈훈함을 전했다. "함께해 준 여러분 덕분에 100일 동안 즐겁게 진행할 수 있었다. 진심으로 감사하다. 다가오는 봄에도 어디에서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방송을 들려드리겠다"고 약속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