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 산업 관련 50개 종목 담은 ETF 이달 출시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 인베스트가 1억 달러 상당의 줌 비디오 주식을 매수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CNBC에 따르면 아크 인베스트는 현지시간 2일 기술주 밸류에이션 부담에 줌 비디오 주가가 떨어지자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매수로 인해 줌 비디오는 아크 이노베이션 ETF에서 13번째 큰 규모로, 전체 ETF의 약 2%를 차지하게 됐다.
앞서 줌 비디오는 현지시간 1일 지난 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 주당순이익이 1.22달러라고 밝혔다. 이는 시장 예상치 0.79달러를 2배 가까이 상회하는 결과였다. 매출 역시 8억 8,200만 달러를 기록하면서 시장 예상치 8억 1천만 달러를 크게 웃돌았다.
줌 비디오는 실적 발표와 함께 현재 분기 매출이 월가 기대를 상회할 것이라는 가이던스도 제공했다.
이런 가운데 아크 인베스트는 이달 중에 액티브 ETF인 아크 스페이스 익스플로러(ARKX) 를 출시할 계획이다. ARKX에는 재사용 가능 로켓과 궤도 산업, 드론, 3D 프린팅 등 우주항공 산업과 관련된 50가지 종목들이 담길 예정이다.
테슬라 발굴을 통해 이미 큰 수익을 올린 만큼 아크 인베스트의 이번 우주항공 ETF에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월가 애널리스트들은 이번 ETF와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내놓고 있다. 우주 산업이 아직 기대 영역인 만큼 기존 사업의 정상화가 밑바탕이 돼야 된다는 우려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또한 중장기적인 관점에서는 괜찮지만 수혜를 입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견해들까지 나오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