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위생 에티켓'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위생건강 안심케어 캠페인 '위티켓' 전개

김정필 부장

입력 2021-03-04 14:53  



-코로나19 장기화…일상방역·위생 건강 캠페인
-위생 건강 생활수칙 ‘위티켓 소셜백신’ 제시
-참여형 ‘위티켓 챌린지’…마스크 10만장 기부

유한킴벌리 크리넥스가 코로나19 일상 속 우리 사회의 위생과 건강 안심케어를 돕기 위한 `위티켓` 캠페인을 전개한다.
4일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 크리넥스는 코로나19가 장기회 되는 상황에서 일상에서의 위생과 건강 안심케어가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이를 지원하기 위한 ‘위티켓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크리넥스의 위티켓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개인의 방역이 곧 사회의 방역이 되는 현 시기를 개개인의 철저한 위생 관리와 일상 방역을 통해 더 건강하고 안전하게 이겨내길 바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위티켓’이라는 캠페인명은 이런 취지를 담아 뉴노멀 시대에 언제 어디서나 필수적으로 지켜 나가야하는 위생 생활규범인 ‘위생 에티켓’이라는 의미와 사회 구성원인 우리(WE)가 함께 만들고 실천하는 위생 건강 캠페인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았다고 크리넥스는 소개했다.
크리넥스는 위티켓 캠페인을 전개하며 일상 방역을 돕기 위해 필수적으로 지켜야하는 위생 건강 생활수칙을 `위티켓 소셜백신`으로 명명하고, 캠페인의 주요 아젠다로 소개한다.
위티켓 소셜백신은 올바른 마스크 선택과 착용법 및 사용 후 분리배출, 손소독제 사용법과 손세정제를 활용한 손 씻기 등 개인위생용품의 올바른 사용법을 주요 골자로 해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개인 방역 생활수칙을 담았다.
크리넥스는 캠페인 기간 동안 유한킴벌리에서 보유한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이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또한, 크리넥스는 위티켓 캠페인의 일환으로 참여형 소셜 캠페인인 ‘위티켓챌린지’를 오는 4월 22일까지 진행한다.
위티켓 챌린지는 참여자가 소셜 미디어(SNS)에 일상 방역을 준수하는 모습을 올리고 챌린지에 참여하면 1명씩 참여할 때마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에서 10장의 마스크를 매칭 적립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위티켓챌린지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으로 스마일 모션을 한 모습을 찍는다.
스마일 모션에는 미소가 있는 모두의 안전한 일상 생활을 응원한다는 의미가 내포돼 있다.
다음으로는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고 필수 해시태그(#위티켓챌린지 #크리넥스 #위티켓)와 함께 게시하면 완료된다.
크리넥스는 위티켓 챌린지를 통해 총 10만장의 보건용 마스크를 기부할 방침이다.
특히 캠페인 기획 단계에서 2030 MZ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위협 속에서도 대면 업무를 펼치며 일상 유지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 구성원인 택배 종사자와 대중교통 운수업 종사자에 기부할 예정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 생활에서의 감염 예방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어 이를 극복하는데 동참하고자 위생 건강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위생과 건강 안심케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는 2018년부터 `미세먼지 걱정아웃`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마스크 착용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왔다.
지난 해에는 창립기념 행사 대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100만개를 기부하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학교 온라인 강의용 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하는 등 마스크를 통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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