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메이트, 음악적 완성도 위해 3월 말로 컴백 연기→6일 선공개곡 ‘DRUM (New.)’ 발매

입력 2021-03-05 13:20  




혼성그룹 체크메이트(CHECKMATE)가 컴백에 앞서 선공개곡으로 팬들과 먼저 만난다.

체크메이트(용석, 시은, 수리, 노아)는 오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싱글 `YOU`의 선공개곡 `DRUM (New.)`을 발매한다.

`DRUM (New.)`은 체크메이트의 데뷔곡 `DRUM`을 새롭게 꾸민 곡이다. 신나는 뭄바톤 기반의 EDM 사운드가 돋보이는 음악으로, 중독성 강한 신스 소리와 리드미컬한 마칭밴드의 혼합된 사운드가 이국적인 색깔을 표현한다. 무엇보다 체크메이트 멤버 각각의 개성 있는 보이스가 잘 어우러져 듣는 이들까지 신나게 할 예정이다.

특히 방탄소년단, 아이유, 소녀시대, 엑소, 있지 등과 작업한 대세 작사팀 danke(당케), 인피니트·러블리즈 등의 히트곡을 배출한 Razer(레이저)의 새 프로듀싱팀 Stardust(스타더스트), 트와이스·청하·오마이걸·아이즈원 등의 앨범에 참여해 온 작곡가 Anna Timgren(안나 팀그렌) 등이 곡 작업을 맡아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체크메이트는 이달 말 발매 예정인 새 싱글 ‘YOU’에서도 가요계 최고의 팀들과 손을 잡는다. 몬스타엑스의 `FANTASIA` 작업에 참여한 Michelle bastiansen(미셸 바스티안센)이 작곡에 참여했으며 방탄소년단, 엑소, 워너원, (여자)아이들 등 국내 최정상급 K-POP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소속사 그레이스컴퍼니엔터테인먼트 측은 “6개월 만에 새롭게 다시 선보이는 곡인만큼 전보다 더 색다른 모습으로 찾아뵐 예정”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자체 콘텐츠 및 방송 활동으로 찾아뵐 테니 체크메이트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체크메이트는 지난해 9월 `DRUM`으로 정식 데뷔 후 뮤직비디오 공개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12만 뷰를 돌파하는 등 글로벌 음악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또한 요즘 가요계에 보기 드문 혼성그룹으로 차별화된 매력을 알리며 국내외 팬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한편 지난 4일 두 번째 싱글 ‘YOU’를 발매할 예정이었던 체크메이트는 한층 더 높은 퀄리티의 앨범으로 팬들과 만나기 위해 부득이하게 3월 말로 컴백을 연기했다.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체크메이트의 선공개곡 `DRUM (New.)`은 오는 6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