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국민 참여 통해 불합리한 제도 개선한다

신동호 기자

입력 2021-03-05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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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이 국민 참여를 통해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개선한다.
한전은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 개선을 위해 처음으로 `한전 국민 감사관` 제도를 도입하고 오는 19일까지 감사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제도는 전력서비스와 제도에 관한 폭넓은 의견 청취를 통해 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한다.
감사관은 일반 국민 6명, 협력사 4명 등 총 10명을 선발해 운영한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
신청자격은 에너지산업, 감사업무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법무사·회계사·기술사 등 전문 자격증 보유자, 전력산업 유관단체 또는 시민사회단체 회원 중 해당 단체 추천자 등이다.
한전은 양성평등과 여성 참여 활성화를 위해 선발 인원의 50%를 여성으로 선발한다.
선발된 `한전 국민 감사관`은 고객 접점 서비스 불편사항을 확인해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 활동에 주력한다.
특히 한전과의 계약과 불합리한 제도, 부당한 업무처리와 관련된 개선 의견 등을 제안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최영호 한전 상임감사위원은 "국민 감사관 제도 도입은 국민의 객관적인 시각을 통해 제도와 관행을 개선함으로써 한전의 청렴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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