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결제인증, '배슐랭' 세종시 공공배달앱 최종 선정

입력 2021-03-10 10:00  


전자결제대행(Payment Gateway)업체인 ㈜한국결제인증이 운영중인 배달앱 `배슐랭`이 세종시 민관협력 배달앱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배슐랭은 3월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하여 점차 2,000여 세종시 여민전 가맹점을 중심으로 배달음식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배달음식점을 위한 차세대 배달앱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고 있다. 출시된 배달앱의 이름은 `배슐랭`이다.

금번 출시된 배슐랭은 배달음식점에서 자체 배달앱 시스템을 소유할 수 있도록 하여 별도의 수수료없이 배달음식점에서 쿠폰발행, 적립포인트, 스탬프기능, 리뷰사용 등 배달사업 시 필요한 모든 기능을 직접 매장에서 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과도한 배달앱 수수료 부담에서 해방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기획 초기부터 수수료가 부담스러운 자영업자를 위해 개발이 시작되었으며, 이러한 취지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의 공공배달앱으로 선정되기도 하였고, 지역화폐 결제 기능으로 10~20%까지 상시 할인혜택도 누릴 수 있어 자영업자와 소비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배달앱으로 평가받고 있다.

`우리동네 단골앱`이라는 타이틀을 선정한 배슐랭의 의도에서 보이듯, 소비자가 사용하는 순간 약 3~4km내 동일 생활권을 공유하고 있는 지역 음식점과 소비자가 서로 상생의 관계를 복원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나아가 단골고객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하여 전통적인 지역 관계성을 회복하는데 중점을 둔 배달앱이다.

배슐랭 배달앱 시스템은 자영업자에서도 주문정보가 누적되도록 하여 필요시 합법적 방법으로 광고,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로써 누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용할 수 있게 하였다. 이는 곧 오프라인 상가와 마찬가지로 온라인상에서도 매장의 가치가 축적되어 향후 양수도 시 정당한 권리금 측정이 가능해져 자영업자에게 든든한 보장책으로 작용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금번 가입 가맹점 전 매장을 대상으로 단골고객 유치용 쿠폰 인쇄물을 지원하고 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주요한 기능으로는 흩어져 있는 카드사 및 각종의 포인트를 앱에서 한번에 전환하여 사용할 수 기능이 있는데, 배달음식 주문 시 그 혜택이 적지 않아 입소문이 나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배슐랭앱을 다운로드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지역대리점 또는 가맹점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