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카드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디지털 기반 경영자원으로 활용한다.
신한카드는 기존 연간 5만 건에 달하는 `고객의 소리`를 수집·분석·활용·성과관리의 4단계로 구분하고, 내부 분류체계 일원화, 음성문자변환 및 텍스트 분석 등을 통해 분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10일 설명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소법 시행을 앞두고 `고객의 소리`를 디지털 방식으로 경영자원화해 모든 사업영역을 고객 중심 기반으로 새롭게 정의하고 재편할 것"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의 `일류 신한` 전략과 연계해 고객 관점에서 진정성 있는 가치제안과 소통을 통해 소비자 보호 실현 및 상생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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