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글로벌 팬덤을 향한 아이돌 그룹 ‘SF9 VP 앨범’ 출시

입력 2021-03-11 12:00  




세계 팬덤을 향한 K-POP 아이돌그룹 SF9의 파격적인 VP앨범이 공개된다.

지니뮤직은 3월 18일 케이팝 아이돌 그룹 SF9의 실감음악콘텐츠 <SF9 VP 앨범>을 출시하며 11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9인조 보이그룹 SF9와 지니뮤직이 협업해 탄생한 초고화질 VR <SF9 VP 앨범>은 감각적인 메타버스 콘서트로 재해석한 SF9의 히트곡 ‘Good Guy’, ‘질렀어’ 등 5곡이 담겨있다.

생애 첫 실감형 음악앨범을 출시한 보이그룹 SF9의 리더 영빈은 “VP앨범,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그룹 SF9멤버들의 강렬한 눈빛과 보이스, 매력적인 퍼포먼스를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지니뮤직은 국내 최고의 VR기술과 연출력을 총동원했다. 지니뮤직은 SF9 VP앨범 수록곡을 5개의 환상적인 가상의 메타버스 공간과 1인칭 시점의 연출로 ‘오직 나만을 위한 SF9의 메타버스 콘서트’를 만들었다. 퍼포먼스의 실사 촬영은 360도 전방향 크로마키 기법으로 진행됐고, 그룹 SF9의 신비로운 매력은 컴퓨터 그래픽스와 3D VFX(Visual Effects)기술로 구현된 가상공간으로 더욱 빛났다.

또한 지니뮤직과 기술 제휴를 맺은 알파서클의 독보적인 기술력은 그룹 SF9의 퍼포먼스와 음악을 최고의 실감 음악 공연으로 탄생시켰다. 그룹 SF9의 VP앨범은 모바일기기로 대용량의 VR 영상을 끊김없이 재생할 수 있도록 알파서클의 초고화질 3D-8K VR 영상 구현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의 강점은 영상 분할 동기화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VR을 감상할 때 시선을 움직여도 끊김 없이 선명한 초고화질 영상을 볼 수 있도록 구현한 데 있다. VP 이용자들은 360도 가상의 초현실 공간을 자유롭게 둘러보며 바로 눈앞에서 펼쳐지는 SF9의 라이브 퍼포먼스를 생생하게 초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SF9 VP앨범은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스트리밍과 다운로드&플레이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당일부터 판매되는 SF9 VP 앨범은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 있는 SF9 전용 HMD와 화보, 사용설명서가 포함된 북클릿, 포토카드, SF9 V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인증코드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Virtual Play’ 앱을 설치, SF9 앨범에 접속해 구매한 코드를 인증하면 3D-8K 초고화질 VR 콘텐츠를 다운로드&플레이 할 수 있다. SF9 VP 앨범은 당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하며 예약을 통해 구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SF9과의 영상통화 이벤트에 초대할 예정이다.

SF9 VP 앨범은 지니뮤직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5G 실감콘텐츠, 서비스 해외공동제작’ 사업으로,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됐다. 그룹 SF9 VP 앨범 출시와 함께 지니뮤직은 VP앨범 전용 플레이어 ‘Virtual Play’ 앱을 론칭했다. VP구매자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를 통해 배포되는 ‘Virtual Play’앱으로 SF9의 VP 앨범뿐만 아니라 기존 마마무 VP 앨범도 감상할 수 있다. 지니뮤직은 ‘Virtual Play’ 앱을 통해 VP사업을 전개해 나가며 앞으로 출시될 초고화질 VR 콘텐츠 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지니뮤직 이해일 Contents 1본부장은 “세계적으로 비대면 환경에서 가장 실감나게 K-POP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는 VP앨범에 대한 관심이 커진 가운데 당사는 진일보된 버추얼 음악구현 기술력으로 최고의 보이그룹 SF9 VP 앨범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당사는 꾸준히 버추얼 음악콘텐츠 구현 기술을 업그레이드하여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팬들이 오감으로 아티스트와 커뮤니케이션하는 즐거움을 선사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