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로 아는거야" 끓어오른 민심...LH패러디 봇물

입력 2021-03-11 17:10   수정 2021-03-11 17:40


11일 정세균 국무총리의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의혹에 대한 1차 합동조사 결과 발표 직후 페이스북에 ‘정부 여당발 문어발 작전의 참을 수 없는 가벼움’이란 제목의 글을 올린 국민의힘 부동산투기 조사 특별위원회의 윤희숙 의원이 “국민을 바보로 아는가?”라며 맹비난했다.

윤 의원은 “지인이나 차명을 통한 거래는 물론이고 배우자 기록도 조사된 바 없는 ‘무늬만 조사’”라고 지적했다.

실제로 LH 투기 의혹이 불거진 후 직장인 익명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LH 직원으로 추정되는 누리꾼이 “난 열심히 차명으로 투기하면서 정년까지 꿀 빨면서 다니련다”는 등 조롱성 글을 올리기도 했다.

그러면서 “사람 이름 갖고 전수조사해봤자 차명으로 빠져나간 진짜 투기는 알 수도 없으니 ‘돈 되는 땅과 돈의 흐름’을 즉각 대대적으로 뒤져야 한다고 수없이 지적되지 않는가”라며 “여당이고 야당이고 뒤지는 것을 환영하지만 의미 없는 쇼로 투기범들 증거 없앨 시간만 벌어주는 짓은 제발 그만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성난 민심은 ‘LH 패러디’ ‘LH 짤’이라는 이름으로 인터넷에 쏟아져나오고 있다.

특히 ‘LH’라는 단어가 한글 ‘내’자와 비슷하게 보인다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게시물이 급속도로 번지고 있다.

『다 내꺼야』라는 동화책을 ‘다 LH꺼야’로 읽거나 영화 ‘내부자들’을 ‘LH부자들’로 바꾸는 식이다.
투기 의혹이 제기된 LH 직원을 비난하는 뜻이 담긴 것이다.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에서 따온 ‘LH로남불’이나 ‘내돈내산’(내돈으로 내가 산)에서 가져온 ‘LH돈LH산’ 등과 같은 신조어도 퍼지고 있다.

직장인 사이에서는 “LH가 신의 직장이었다”며 비꼬는 반응도 나온다.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여성 출연자들이 “LH 다닌다”고 말하는 남성 출연자에게 호의를 보이는 합성 패러디물도 인터넷에서 주목받기도 했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삼성전자·현대자동차·네이버 등 대기업 직장인들이 “나도 LH 갈 걸 그랬다”는 푸념 글이 쏟아지고 있다.

전문가는 LH 직원의 땅 투기 의혹과 관련해 국민 박탈감이 커진 상황이라며 철저한 조사와 재발 방지 대책을 촉구했다.

경제개혁연구소 소장인 김우찬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는 “공정 등 시대적 가치가 훼손된 사건으로 국민이 분노하고 있다. 보여주기식 일회성 수사에 그쳐선 안 된다”며 “철저한 수사와 관련자 엄벌 외에도 이해충돌방지법 등을 만들어 이런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제도 전반을 다듬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장진아  기자

 janga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