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3’ 우즈가 직접 밝힌 새 앨범 'SET' 기대 포인트(일문일답)

입력 2021-03-12 07:20  




우즈(WOODZ, 조승연)가 4개월 만에 신곡 `FEEL LIKE (필 라이크)`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우즈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SET (셋)`을 발매한다.

지난해 11월 발매한 `WOOPS! (웁스)` 이후 4개월 만에 `SET`으로 돌아온 우즈는 아이돌과 아티스트를 넘나드는 `올라운더` 답게 이번 앨범 역시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자신의 음악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특히 우즈는 언제나 자신의 내면세계에 귀를 기울이는 타고난 아티스트로, 이번 신보에 그러한 음악적 고민들을 녹여 더욱 솔직하고 단단해진 역량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틀곡 `FEEL LIKE (필 라이크)`는 앨범 `SET`의 전체적 스토리의 시작으로, 수록곡 `Touche(투셰) (feat. MOON(문))`, `Rebound(리바운드)`와 함께 우즈의 한층 성숙한 음악 세계를 그대로 구현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첫 번째 싱글 앨범 `SET`으로 3월 가요계 컴백을 앞둔 우즈가 새 앨범 소개와 함께 작업 중 마주한 고민들에 대해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다음은 우즈와의 일문일답>

Q. 4개월 만에 싱글 앨범 `SET`을 발매한다. `SET`을 만들게 된 계기가 궁금하다.

A. 사실은 시간을 두고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 그러다 문득 내가 뭘 하고 싶은 건지 고민에 빠졌다.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을 팬분들께도 보여드리고 싶은데 모르겠더라. 그 후 내가 진정 하고 싶은 음악을 고민하며 작업을 시작한 결과 좋은 노래가 나왔다. `내 머릿속에서 보여주고 싶었던 부분을 솔직하게 꺼내어 보여주자`라는 생각으로 만든 앨범이다.

Q. 이번 앨범에는 `FEEL LIKE`, `Touche, `Rebound` 세 개의 트랙이 담겼다. 그중 `FEEL LIKE`를 타이틀곡으로 선정한 이유가 있나.

A. 거창한 이유는 없다. `FEEL LIKE`를 만들면서 "이건 타이틀 감이다"라는 `FEEL`이 왔다.

Q. 전작과 마찬가지로 `SET`에도 항상 내면의 나에 대해 고민하는 우주의 모습이 담겨 있다고 하는데, 이번 앨범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

A. 아쉬운 점을 남기고 싶지 않았고 절제에서 나오는 완벽함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아쉬움은 남겠지만 그 아쉬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앨범을 작업하면서 `집중`에 초점을 많이 맞췄던 것 같다.

Q. 귀 기울여야 할 감상 포인트가 있다면.

A. 트랙이 차례대로 지나면서 어떤 줄거리로 흘러가는지 앨범 전체의 스토리를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 또한 음악적인 포인트들이 많아서 듣는 재미도 있을 거라고 예상한다.

Q. 이번 활동을 통해 꼭 보여주고 싶은 모습은.

A. 항상 `멋있는 모습`만 보여주고 싶다는 강박이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이번에는 변화된 내면의 모습을 더욱 보여드리고 싶었다. 내 머릿속에 들어 있는 솔직한 생각과 고민들도 결코 틀리지 않았다는 걸 무엇보다 나 자신이 깨닫길 바란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