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5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美 3월 뉴욕주 제조업지수 발표

입력 2021-03-15 08:07   수정 2021-03-15 08:07

    美 3월 뉴욕주 제조업지수 발표


    <한국>
    3월 15일 월요일 주요 일정입니다. 오늘부터 국내외 증권사를 포함한 시장조성자의 공매도가 제한 될 예정입니다. 공매도 금지 기간 중에도 선물이나 옵션의 매수 호가를 제공하고 이에 따르는 위험 부담을 축소하고자 미니코스피 200 종목을 공매도 하는건 허용됐습니다. 하지만 오늘부터 이 역시 금지되면서 시장조성자의 공매도가 42% 정도 줄어들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밖에도 한국거래소는 시장조성자의 무차입 공매도를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방지 장치를 자체 구비하지 않은 경우 시장 조성에 참여할 수 없도록 했습니다.

    <중국>
    중국에서는 오늘 다양한 지표들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중국의 2월 주택가격 지수를 시작으로, 1-2월 고정자산투자, 산업생산, 소매판매, 실업률 등이 나올 전망입니다. 중요도가 높은 산업생산의 경우 지난 발표때는 7.3%를 기록했는데, 2월 달에는 큰 폭으로 오른 40%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국>
    한편 미국에서는 한국시간 9시30분에 3월 뉴욕주 제조업지수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뉴욕주 제조업 지수는 일반적인 기업 경기 수준을 평가하는데, 이 수치가 0보다 클 경우 경기가 상승세임을, 0 미만일 경우 하락세임을 나타냅니다.

    또 현지시간 14일 기준으로 미국의 서머타임이 시작됐습니다. 이에 따라 뉴욕 증시 시작 시간은 우리 시간으로 오후 10시 30분, 마감 시간은 오전 5시로 바뀝니다.

    폭스바겐이 오늘 전기차 배터리 청사진을 `파워데이`에서 발표합니다. 스웨덴 노스볼트와의 합작공장 건설과 스페인 투자 검토 등 그동안의 성과물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 폭스바겐의 파트너사인 국내 배터리 업체들과의 추가 협업 여부에도 이목이 쏠리는데, 현재 협업사로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이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홍성진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